세계 최초의 한자중심의 통섭형 학습교재
한자는 우리민족에게 필수불가결한 언어이다. 또한 누구나 필히 학습해야 하는 언어이다. 시대에 따라 경시되기도 하지만, 우리의 본질적인 언어임에 틀림이 없으며, 우리 문화의 기반이 된다.
이 도서는 5급 한자를 학습하면서, 각각의 급수한자에 관련된 일어, 중어, 그리고 영어를 통섭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제공된다. 즉 하나의 한자를 공부하면서 동시에 일어로, 중어로 어떻게 약자(略字)로 또는 간자체로 사용되는 가를 제시하고, 그리고 각각의 언어로 어떻게 표음(발음)되는가를 비교하여 제시한다. 그리고 각각 한자에 확장된 단어들도 일어, 중어, 영어로 같이 제시된다. 또한 언어의 다양성과 연계성을 충분히 제공한다. 이것이 통섭형 교육이다.
처음에는 복잡하고, 혼란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배우고, 익히면, 나중에는 일어, 중어, 그리고 영어를 공부하는데 커다란 학습교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우리들이 시도하여 본 적이 없는 학습법이기는 하지만, 향후에는 필히 적응해야 하는 새로운 학습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중언어 사용자들이 이러한 방법으로 하여 다양한 언어들을 학습한다. 각각의 언어들을 처음부터 비교학습을 통하여 뇌의 학습능력을 증대하여 왔다고 많은 연구 보고서들이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언어를 이해하고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쟁력에도 커다란 기여를 할 수 있다. 저자가 오랜 학습과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로 이러한 통섭형 한자중심 도서를 제공하오니,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열정적인 학습을 하여 주신다면, 더욱 더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