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 스토리클래스 | 2016년 01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앨리스가 우연히 토끼굴속에 들어가면서 겪게 된 이상한 나라의 모험이야기를 실은 책이다. 원제는 Alice s Adventures in Wonderland 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라는 제목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도지슨이 대학교수시절 학장인 헨리 리델의 집에 머물때에 그 집의 아이들과 어울려 지내면서 해주었던 이야기를 모아서 만든 책으로 서문에서 템즈강의 줄기 이시스 강에서 보트를 타고 아이들에게 신기한 이야기를 해주는 장면으로 책이 시작되고 있어 이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도지슨은 1862년부터 이야기를 정리하기 시작하여 1864년 자신이 직접 삽화를 그려 넣은 앨리스의 땅속 모험 을 제작하였고 이후 내용을 보완 추가하고 존 테니얼이 그린 삽화를 포함하여 1865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의 초판을 출간하였다. 본책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초판에 실려있는 글을 번역하고 존테니얼의 삽화를 온전하게 실어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도록 제작하였다.

저자소개

루이스 캐럴(1832. 1. 27~1898. 1. 14) 영국의 대표적인 수학가이자 작가. 본명은 찰스 로트위지 도드슨으로 필명인 루이스 캐럴 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1832년 영국 체셔 테어스베리에서 11남매 중 둘째로 태어나 1851년 옥스퍼드 대학을 졸업하고 1855년 옥스퍼드 대학 수학과의 교수를 맡을 만큼 학문적으로 뛰어난 인물로 알려져 있다.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장인 헨리 리델의 집에서 하숙을 했는데. 헨리 리델의 딸이었던 앨리스 리델을 위해 집필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가 세계적으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아동 문학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된다. 이후 앨리스 리델에 대한 과도한 사랑으로 학장의 집에서 추방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작품으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와 그 속편인 거울나라의 앨리스 가 있다.

목차소개

표지
제1장 토끼 굴속으로
제2장 눈물이 만든 연못
제3장 코커스 경주와 긴 이야기
제4장 토끼, 작은 도마뱀 빌을 보내다
제5장 애벌레의 조언
제6장 돼지와 후추
제7장 미친 티 파티
제8장 여왕의 크로케 경기장
제9장 가짜 거북이 이야기
제10장 바닷가재 카드리유
제11장 누가 타르트를 훔쳤지?
제12장 앨리스의 증언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