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삶을 통제하라. 매일 매일 깨어날 때마다, 결국 죽음에 가까워지고 있다. 암울하게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우울하게 만들고 싶지도 않지만 이것은 현실이다. 의식에 대한 개인적 돌파구를 성취하는 데 있어서 매일 매일을 깡통 차듯 걷어찬다면, 그 시간은 낭비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 당신과 나눈 정보는 당신이 실천할 때에만 힘을 발휘할 것이다. 당신은 이 책을 여러 번 되풀이해서 읽을 수 있다. 백만 번 반복해서 읽을 수도 있다. 하지만 행동하기로 결정하지 않는 한, 당신의 삶은 더 나아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일종의 일회성이 아니라는 것, 거창한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라. 오늘의 당신을 만든 습관과 사고방식이 구축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것을 바꾸고 자신을 다시 프로그램하는 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한 사람으로서 당신이 완전히 바뀌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지금의 자신을 부정해야 한다는 것도 아니다. 이것을 일종의 승진처럼 생각하라. 하나의 업그레이드로 보라. 왜냐하면 이 책을 읽고 있다면, 어떤 이유로든 자신의 삶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현실을 직시하자.
그러니 자신에게 큰 호의를 베풀고 이 제안을 행동으로 옮겨라. 한 발씩 내디뎌야 한다. 매일매일 조금씩 나아가라. 결국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가진 최고의 무기는? 정직이다.
자신에게 완전히 솔직하라. 비판할 수 없는 어떤 신성불가침의 것도 가져서는 안 된다. 대신, 멋진 바비큐를 준비하라. 누구도 건드려서는 안 되는 내면의 신성불가침을 맛있는 햄버거와 스테이크, 부리토로 만들어라.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