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리학: 제도주의적 접근, 제2판

Roger Hayter, Jerry Patchell | ㈜시그마프레스 | 2020년 01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장소와 공간상의 경제활동 연구에 완전한 이해와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개론서이다. 제2판은 최신 데이터와 다양한 주요 주제, 최근 신흥시장의 등장에서 교통통신 네트워크의 발전, 기후변화의 경제적 함의, 점증하는 경제의 도시화 영향 등을 다루고 있다. 경제지리학 분야의 최신 이론을 반영한 이 책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 경제·사회·정치 제도가 개인의 삶의 질과 전 세계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사회에 대한 이해와 서술이 뛰어난 매우 우수한 교재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정보의 시각화에 익숙한데, 이 책의 그래픽은 아주 우수하다.”

- Milford Green(웨스턴대학교)



“이 교재의 비영리 시장에 대한 장은 선도적이고 매우 뛰어나다.”

- Tim Reiffenstein(마운트엘리슨대학교)

저자소개

[지은이]

데이비드 리빙스턴

영국 퀸즈대학교 지리학과에 재직하고 있으며, 문화·역사지리학과 지리사상사 분야에서 활동하는 세계적 석학이다.





역자소개

[옮긴이]

이재열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지리학과에서 인문지리학(도시경제지리학)을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충북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박경환

미국 켄터키대학교 지리학과에서 인문지리학(사회지리학)을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전남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김나리

전남대학교 지리교육과에서 학·석사를 마치고, 박사과정으로 사회·경제지리학적 관점에서 농촌지역과 스마트 농업경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 1 장 과학의 지리학?

제 2 장 장소:과학의 현장

제 3 장 지역:과학의 문화

제 4 장 유통:과학의 이동

제 5 장 과학의 자리 찾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