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돼지 삼총사와 떠나는 창의적 융합과학 교과서
돼지학교 과학
?
만화책이야? 그림책이야?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는 만화보다 쉽고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입니다. 돼지 삼총사의 재미난 이야기 속에서 절로 과학적 지식과 호기심이 쑥쑥 자라나게 도와줍니다.
초등 과학을 한 번에 훅!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는 초등 과학의 4가지 영역인 생명, 지구와 우주, 물질, 운동과 에너지 분야를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꼭 알아야 할 초등 과학 지식을 주제별로 한 권에 하나씩 담아 초등 과학 과정 전체를 선행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과학 지식은 물론 자발적 과학 탐구력까지!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는 돼지 삼총사의 다양한 모험과 그 모험 속에서 돼지 삼총사가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초등 과학 지식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그 지식을 바탕으로 좀 더 깊고 넓게 학습할 수 있는 자발적 과학 탐구력까지 길러 줍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정확한 내용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는 한 권 한 권마다 그 분야의 전문가들의 철저한 감수를 통해 정확한 과학 지식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돼지학교 과학 2권 《우주로 날아간 돼지》
태양계와 여러 행성, 블랙홀과 로켓의 원리까지,
우주로 직접 날아가 실감 나게 전하는 생생 정보가 가득
돼지 삼총사와 피그 박사는 데이지에게 생일 선물을 주려고 우주에만 핀다는 꽃을 찾아 우주선에 올랐어요. 우주선에 올라 지구 밖으로 날아가니 몸이 둥둥 떠요. 무중력 상태여서 그래요. 목이 말라 물을 따르니 물방울까지 둥둥 뜨네요!
저쪽에 달이 보여요. 달은 지구 주위를 돌고,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돈대요. 달이 지구 주위를 돌아 하루가 생기고,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아 사계절이 생긴대요. 또 지구를 포함해서 여덟 개의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돌고 있어요. 수성은 태양과 가장 가까워서 낮에는 427도까지 올라가요. 금성은 지구에서 가장 가까워서 새벽이나 초저녁에 보여요. 해왕성은 태양에서 가장 멀어서 태양 주위를 한 번 도는 데 165년이나 걸려요. 화성은 지구와 환경이 가장 비슷하고 전에 물이 흐는 흔적이 있지요.
피그 박사님은 블랙홀 이야기도 들려주셨어요. 초속 30만 킬로미터로 움직이는 빛조차도 블랙홀에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한대요.
마침내 우주에만 피는 꽃을 보았어요! 바로 예쁜 성운이었어요! 성운에는 장미성운, 독수리성운, 말머리성운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우주에서 직접 보니 정말 아름다웠어요.
돼지 삼총사와 피그 박사는 지구로 무사히 돌아왔어요. 박사님이 작용? 반작용의 법칙에 따라 로켓이 발사되는 원리를 알려 주셨어요. 그 밖에 별의 탄생과 죽음, 끝없는 우주 공간, 우리나라에서도 옛날에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했다는 혼천의, 대기권 높이 등 우주여행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었어요. 다음에는 더 멀리 우주여행을 떠나고 싶어요!
?
전문가의 꼼꼼한 감수로 정확하고 알찬 정보가 가득!
중력과 무중력, 별과 행성과 위성의 차이, 별의 탄생과 소멸 과정, 중력이 엄청나 모든 것을 끌어들인다는 블랙홀, 우주로 직접 띄운 망원경인 허블 우주 망원경, 대기권과 로켓 발사 원리까지, 우주에 관련된 알차고 흥미로운 정보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서울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현재 수원대학교 물리학과에 재직 중인 교수님이 꼼꼼히 감수하여 정확한 우주 과학 정보만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