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라는 어떻게 문명을 구했나

존 퀘이조 | 메디치미디어 | 2020년 03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11,550원

판매가 11,550원

도서소개

《콜레라는 어떻게 문명을 구했나》는 의학과 의학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교양과학 도서로 들어는 봤지만 정확하게 알지는 못했던 의학에 대해 이정표를 따라 인도하듯 독자들을 이끄는 책이다.
이 책은 생명을 구하고, 더 나아가 세상을 바꾼 위대한 10가지 발견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도 발견을 이루기까지 노력한 수많은 인물들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담아낸다. 바로 이것이 이 책을 더욱 의미있게 만든다. 우리는 유전학하면 흔히 그레고르 멘델은 떠올리지만 세포핵의 중요성을 주장한 에른스트 헤켈, 체세포 분열을 관찰하고 설명한 발터 플레밍, 뉴클레인(지금의 DNA)의 존재를 입증한 프리드리히 미셔 등 유전학이 현재의 모습을 갖추기까지는 멘델 이외에도 수많은 인물들의 노력이 따랐다. 쉽게 간과하고 지나칠 수 있는 작은 전진들이 모이고 모여서 하나의 발견을 더욱 위대하게 만든 것이다.

저자소개

존 퀘이조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기술언론학과에서 이학사학위, 보스턴대학교 과학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 이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제약회사 선임의학저술가, 뉴잉글랜드의학잡지(NEJM) 선임기자 등을 지냈으며, 과학·의학분야 전문저술가로 등 수많은 학술지와 대중의학저널에 과학과 의학, 정신 건강에 관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글을 기고해 왔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1장 세계 최초의 의사 - 히포크라테스와 의학의 발견
2장 콜레라는 어떻게 문명을 구했나 - 공중위생의 발견
3장 보이지 않는 침입자 - 세균과 그것들의 발병 기전 발견
4장 견딜 수 없는 통증의 완화 - 마취의 발견
5장 나는 당신 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 엑스선의 발견
6장 수백만 명의 목숨을 구한 상처 - 백신의 발견
7장 고대의 곰팡이에서 현대판 기적까지 - 항생제의 발견
8장 신의 암호를 풀다 - 유전, 유전학, 그리고 DNA의 발견
9장 마음을 치료하는 의학 - 광기, 슬픔, 그리고 공포에 대한 약의 발견
10장 전통으로의 복귀 - 대체의학의 재발견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