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마음이 흔들릴 때 읽는 좋은말365 6

바람이 가슴에 스며들 때 피어나는 인생언어

희망씨 | 위즈덤북스 | 2020년 03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800원

판매가 3,800원

도서소개

인간 욕망의 결과가 현대 문명이다. 위대한 현대문명 덕분에 사람들은 많은 것을 누린다. 인간은 물질의 풍요만이 모든 것을 다 해결해줄 것처럼 단선적인 사유만 했다. 오래지 않아 단순하고 선명한 사유와 생각은 보기 좋게 어긋난다. 풍성한 물질문명 뒤에 도사리고 있던 과잉충족이라는 독소가 의외의 사태를 만들었다. 비만, 이기, 분열 등이 현대 물질문명이 감추고 있던 실체다. 인간의 도구화, 성인병, 고립감, 권태감 등이 마음과 육체 사이에 녹이 슬었다. 이것이 문명의 녹다. 인간이 자처한 문명의 녹은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상황까지 되었다. 더 이상 그냥 두었다간 알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그 결과는 전쟁으로 만들지는 참담한 결과와 견주어 결코 적지는 않을 것으로 추론된다. 그래서 사회적으로 온 힘을 모아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지만 국가나 사회적인 차원으로 해결할 때까지는 요원한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 없다. 아무런 대비 없이 문명이라는 괴물에 짓밟힐 수는 없기 스스로 자신을 문명의 괴물에게서 탈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 첫 번째 시도가 자기 자신을 치유하는 것이다.

저자소개

좀 더 사람이 살기 좋은 세상을 간절히 소망하며, 세상 어두운 곳에 따뜻하고 푸른 희망의 씨앗을 뿌리고자 하는 젊은 시인들의 모임입니다.
출간한 도서로는 ‘작은 풀씨들의 반란’과 ‘씨앗을 파는 가게’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