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

김집 | 책만드는토우 | 2019년 08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성서에서 문학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장면을 꼽으라면 필자는 ‘엠마오 가는 길’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예수가 죽고 제자 둘이 엠마오로 가는 길에 부활하신 예수를 만나게 된다(루가 24,13~35)는 줄거리다. 이 이야기는 ‘마침 그들 중 두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육십 사타디온 떨어진 엠마오라는 동네로 걸어가고 있었다.’로 시작된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간 제자들. 그 겁쟁이 사도들에게 엠마오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둠속에 있으면 어둠만 볼 뿐이다. 그들의 마음이 어둠속에 있었기에 눈도 먼 것이다. 제자들과 같이 동행하는 나그네가 부활한 예수라는 것을 알아보지 못했으니 말이다. 엠마오 가는 길에서 동행한 나그네가 예수임을 알게 된 이후 제자들은 인생은 바뀌게 된다. 제자들은 비로소 갈릴래아 호숫가에서 그들과 같이 먹고 마셨던 슬푸디 슬픈 눈을 가지고 슬픔만을 줍고 다녔던 한 사내가 꿈꿨던 세상이 무엇인지 알게 된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었다. 예수는 부활했는가? 그렇다. 그러나 그 부활은 육신이 아니라 말씀이었다.

2019년 6월 집연구소에서
김집

저자소개

김집의 저서

종이책: 『목조주택으로 내집 짓기』 『작은집이 더 아름답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한권으로 읽는 집이야기』 『목수에서 마스터빌더까지』 『나는 100㎡다』『서울여자, 40일만에 뚝딱 집짓기』 『스틸하우스에서 저(低)에너지하우스까지』 『이것이 스틸하우스다』『이것이 목조주택이다-골조편』 『이것이 목조주택이다-마감편』 『청소년을 위한 한옥감상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하고 가장 인내심 있으며 가장 강한 그 이름, 목수』 『내집 118배 잘 짓는

목차소개

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