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노 데 산티아고

김집 | 책만드는토우 | 2019년 08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산티아고로 가는 대표적인 길은 프랑스 길, 포르투갈 길, 북의 길, 은의 길이 있다. 산티아고는 예루살렘, 로마와 더불어 세계 3대 성지 중 하나지만 성지라고 다 같은 성지는 아니다. 야고보 성인을 알현하기 위해서는 적게는 634km(포르투갈 길)에서 많게는 977km(은의 길)를 걸어야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걱정할 것은 없다. 자신의 상항에 맞게, 힘들면 버스타고 구간을 건너뛰어도 되고, 짐이 무거우면 택배로 보내면 되고, 걷다 힘들면 마을 알베르게에 짐을 풀면 되고, 여성 순례자 혼자 걸어도 될 만큼 안전한 길이다.
이 길은 처음엔 가톨릭 신자들의 신앙고백의 길이었지만 지금은 전 세계인이 종교와 상관없이 걷고 싶은 길이 되었다. 필자는 2016년 가을 프랑스 길을 걸었고 산티아고에 다녀와 쓴 책이 『살면서 길을 잃었거든 산티아에 가라』였는데 부제가 ‘야고보 죽음의 미스터리를 찾아서’였다.
누구든 인생에서 딱 한 번 길을 나서야 한다면 카미노 데 산티아고를 추천한다. 산티아고 그 길에 서면 자신이 천하보다 귀한 존재임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이걸 깨닫는 순간 나에게 주어진 하루하루가 곧 선물임을 알게 된다.

2019년 6월 집연구소에서
김집

저자소개

김집의 저서

종이책: 『목조주택으로 내집 짓기』 『작은집이 더 아름답다』 『이것이 통나무집이다』 『한권으로 읽는 집이야기』 『목수에서 마스터빌더까지』 『나는 100㎡다』『서울여자, 40일만에 뚝딱 집짓기』 『스틸하우스에서 저(低)에너지하우스까지』 『이것이 스틸하우스다』『이것이 목조주택이다-골조편』 『이것이 목조주택이다-마감편』 『청소년을 위한 한옥감상법』 『세상에서 가장 영리하고 가장 인내심 있으며 가장 강한 그 이름, 목수』 『내집 110배 잘 짓는

목차소개

카미노 데 산티아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