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지 이야기 4권

무라사키 시키부 | 위즈덤커넥트 | 2020년 05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겐지 이야기 (源氏物語, 겐지 모노가타리)는 11세기 경 창작된 일본의 문학 작품이다. 이작품은 주인공인 겐지가 여러 여인들과 나눈 사랑 이야기를 주요 줄거리로, 당대 일본 귀족들의 관습과 생활상, 문화 등을 묘사하고 있다. 주인공 겐지는 일본 천황과 비천한 후궁 사이의 아들로 태어난 황자이다. 그를 매우 사랑한 일본 천황은 자신이 죽은 이후 겐지가 외척이나 다른 황자들에 의해 위협받을 것을 염려해서, 그에게서 왕위 계승권을 박탈하고, 조정의 신하로 삼는다. 이후 겐지는 왕실의 예의범절이나 권력 투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살면서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다양한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4명의 천황과 70여년에 걸친 장대한 세월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동아시아 고전 걸작의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 위즈덤커넥트의 '겐지 이야기'는 각 권에 약 5개의 첩에 해당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2020년 2월 첫 출간을 시작으로 1-2개월 간격으로 1권씩 발간 예정입니다.

저자소개

무라사키 시키부 (약 973 - 1014로 추정됨)는 11세기 일본 헤이안 시대의 귀족 여성으로, 이 이름 자체는 필명이며, 원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 시대에는 여자에게 글공부를 시키지 않는다는 관습이 있었으나, 교육자 출신의 아버지가 그녀를 직접 가르쳤고, 덕분에 중국 고전과 문학 작품을 두루 섭렵했다. 20대 중반에 결혼해서 딸을 낳았으나, 얼마 후 남편이 사망했다. 이후 그녀는 본격적으로 대하 소설인 '겐지 이야기'의 집필을 본격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대표작으로 '무라사키 시키부 일기' '무라사키 시키부 시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제16첩. 세키야(?屋, 관문지기가 거처하는 집)
제17첩. 그림 시합(??, 에아이)
제18첩. 솔바람(松風, 마츠카제)
제19첩. 엷은 구름(薄雲 우스구모)
제20첩. 나팔꽃(朝顔 아사가오)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119 (추정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