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매트 리들리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동물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1983년부터 〈이코노미스트Economist〉의 과학 전문 기자로 일했다. 1993년부터는 런던의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와 〈선데이 텔레그래프Sunday Telegraph〉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과학, 환경, 경제 분야의 글을 썼고 경제문제연구소Institute of Economic Affairs의 회원, 국제생명센터International Centre for Life의 이사로도 활동했다. 미국 예술 과학 아카데미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2012년에는 인간의 자원에 대한 비전을 지속적으로 고취시킨 업적을 인정받아 Julian Simon 상을 받았다. 세계적인 과학저술가로 손꼽히는 그의 주요 저서로는《붉은 여왕The Red Queen: Sex and the Evolution of Human Nature》,《이타적 유전자The Origins of Virtue: Human Instincts and the Evolution of Cooperation》,《이성적 낙관주의자The Rational Optimist: How Prosperity Evolves》 등이 있다. 현재 국제생명센터의 의장이며 콜드스프링하버 연구소에서 객원교수로 활동 중이다.
역자 : 하영미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터프스 대학에서 미생물학 및 분자생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생물학과에서 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연세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역자 : 전성수
서울대학교 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브라운 대학에서 생화학과 연구원, 네덜란드 우트레히트 대학에서 분자생물학과 연구원을 역임하였다. 현재 가천대학교 영재교육원 교수로 있다. 번역서로《인간되기》,《이브의 일곱 딸》,《식물생리학》,《지식탐구를 위한 과학; 현대 생물학의 기초》등이 있다.
역자 : 이동희
서울대학교 식물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원에서 석사 학위, 미국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분자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 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생물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