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섯 공주 이야기

주제가 있는 일본 동화 시리즈 01

오가와 미메이 외 | 왓북 | 2020년 05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신데렐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 ‘인어공주’ 등, 우리는 어릴 적부터 서양의 공주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다. ‘금발에 파란 눈을 한 공주님’에 익숙해진 덕분에, 어른이 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공주’하면 대부분 서양의 공주 이미지를 떠올린다. 이 책에서는 ‘일본의 안데르센’, 또는 ‘일본 아동문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오가와 미메이의 작품을 포함하여 공주 이야기를 다룬 다섯 편의 단편을 소개한다. 일본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단편들을 읽다보면 서양의 공주와는 또 다른 느낌의 공주 이야기에 어느새 푹 빠져들 것이다.

수록 작품
<공주와 거지 소녀> 깊숙한 숲속 성에 사는 공주는 언제나 바깥세상이 궁금하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성안에 들어온 거지 소녀에게 공주는 옷을 바꿔 입고 신분을 바꿔 지내보자는 위험한 제안을 하게 된다.

<공주와 사냥꾼> 오늘따라 기분이 좋지 않은 공주. 산에서 돌아온 사냥꾼은 그런 공주의 얼굴에 미소를 되찾아주기 위해 오늘 있었던 기이한 사냥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마을의 공주> 유독 쓸쓸한 곳을 좋아하는 별난 성격의 공주. 공주는 자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멋진 악기 연주 소리만이 가득한 장소를 찾으려 애를 쓴다.

<붉은 공주와 검은 왕자> 어느 날 ‘검은 왕자’에게 청혼을 받는 ‘붉은 공주’. 공주는 자신의 결혼 상대를 살피려 은밀히 상대방의 나라에 사람을 보내지만, 이내 왕자는 공주가 보낸 사람의 정체를 알아차린다.

<수다쟁이 공주> 잠에서 깬 공주는 늘 그랬듯 왕과 왕비에게 꿈 이야기를 늘어놓는다. 공주의 지나친 수다에 화가 난 왕은 공주에게 지하 돌 감옥에 갇히는 벌을 내리고, 그 곳에서 공주는 뜻밖의 기상천외한 경험을 겪게 된다.

저자소개

오가와 미메이
1881년 생. 일본의 소설가이자 아동 문학가이다. 현 와세다대학교의 전신인 도쿄전문학교에서 철학과 영문학을 공부했다. 1904년에 데뷔작 「방랑아」를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다. 1925년 ‘와세다 동화 모임’을 만들고 1926년부터는 동화 작가로만 활동하겠다고 선언했다. 1946년 일본 아동 문학가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했다. 미메이는 일본의 안데르센이라 불리며 평생 약 1200편의 동화를 남겼다. 대표작으로는 동화 「붉은 양초와 인어」, 「달밤과 안경」, 「들장미」 등이 있다.

무라야마 카즈코
1903년 생. 쇼와 시대에 활동한 아동 문학가이다. 동물과 채소 등을 주인공으로 한, 유머러스하고 재치 넘치는 아동 문학을 썼다. 주로 남편 무라야마 토모요시가 카즈코가 쓴 동화의 삽화를 그렸다. 타계하던 해에 단편집이 출간되었다.

유메노 큐우사쿠
1889년 생. 일본을 대표하는 SF작가, 탐정소설가, 환상문학 작가이다. 「소녀지옥」 등, 괴이하고 환상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다수 발표했다. 큐우사쿠의 작품이 일본의 영화, 만화, 게임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후대의 평가가 지배적이다.

역자소개

양소하
대학에서 영문학 및 일문학을 전공한 뒤, 번역에 매력을 느끼고 투명한 이음새 같은 번역을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목차소개

붉은 공주와 검은 왕자
공주와 거지 소녀
마을의 공주
공주와 사냥꾼
수다쟁이 공주
저자 소개
역자 소개

출판사 서평

색다른 일본의 공주들, 그녀들의 숨겨진 이야기 속으로, <일본의 다섯 공주 이야기>

으리으리한 궁궐에서 많은 사람들의 시중을 받으며 부족함 없이 살았을 공주들. 이 책 속 그녀들은 다양한 고민으로 울고 웃으며 때로는 보통 사람이 좀처럼 경험하지 못할 상황을 겪으며 살아간다. <공주와 거지 소녀>의 공주는 자라왔던 궁을 벗어나 세상 구경을 하고 싶은 고민을 안고 있고 <마을의 공주>의 공주는 자신의 노랫소리와 악기 연주만이 감도는 곳을 찾고 싶어 한다. 그런가 하면 기이한 일에 휘말리는 공주들도 있다. <공주와 사냥꾼>의 공주는 사냥꾼에게 어느 날의 신기했던 사냥 이야기를 전해 듣고, <붉은 공주와 검은 왕자>의 붉은 공주는 검은 왕자의 청혼을 받으며 평온하던 일상에 커다란 파문이 인다. <수다쟁이 공주>는 수다를 너무 떤 죄로 지하 돌 감옥에 갇혔다가 얼떨결에 신비로운 모험 길에 나서게 된다. 권선징악의 메시지가 인상 깊었던 기존의 동화 속 공주님들과는 조금 다른, 평범한듯하면서도 비범한 다섯 명의 공주 이야기는 동화의 매력에 더해 신선함으로, 또 흥미롭게 독자들에게 다가온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