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테드를 봅니다

박경수 | 메이트북스 | 2020년 04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내가 살아갈 이유를 테드에서 찾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분주한 일상에서 문득 이렇게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 때가 있다. 이렇게 살면서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한가. 새벽같이 나가 밤늦게 들어와 곯아떨어지는 일상이 반복되면서 가족과 함께할 시간도 없다면 결혼은 왜 한 걸까 싶은 때가 있다. 무엇을 위해 달리고 있는지, 주어진 일을 감당하기 급급한 삶의 종착역은 어딘지, 삶의 의미를 진지하게 돌아본 때는 언제인가.
이 책은 종착역을 모른 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강연을 듣다 보면 ‘아, 이런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에서 시작해 ‘나는 누구지?’라는 질문에까지 이르게 된다. 점점 본질적인 질문에 접근하게 되는 것이다. 테드 강연들이 의미 있는 건 이렇듯 ‘나’를 더 잘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지식을 알려주는 강연은 많지만 ‘의미’를 알려주는 강연은 많지 않다. 사람들은 대부분 삶의 막바지에 이르러서야 ‘의미’를 생각한다. 그러나 살아가는 동안, 말 그대로 ‘왜 사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 테드 강연들이 그 해답을 줄 것이다. 테드에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며 삶의 방향을 재설정해가는 이들의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이 책은 2000년대 중반부터 최근까지 진행된 테드 강연 중 우리가 삶의 끝에 이르기 전에 들으면 좋은 강연 28편을 선별해 엮었다. 심리학, 행동경제학 등 학술에 기반한 내용, 믿음과 자존감, 감정과 마음챙김, 관계와 소통, 행복과 의미, 성장과 나다움을 키워드로,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지혜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강연들이 우리의 인생 여정의 주요 정착역에서 우리 자신을 충분히 되돌아보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이다.


세계인들의 삶을 바꾼 테드 인생 수업을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자신을 믿으면 인생 스토리를 바꿀 수 있어'에서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믿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리지 벨라스케즈'는 희귀증후군을 극복하고 동기부여 강연자가 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수전 케인'은 내향적인 성격에 집중하여 베스트셀러 작가된 과정과 자신의 내향성을 장점으로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 ‘브라태니 팩넷’은 자신감이 왜 중요하며 어떻게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2장 '마음을 다스리고 지금 이 순간을 누려봐'에서는 감정을 알아채고 마음챙김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가이 윈치’는 마음 치유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이야기하며, ‘앨리슨 레거우드’는 부정 프레임에 빠지면 안 되는 이유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3장 ‘관계에 좀 서툴러도 진정성이 더 중요해’에서는 관계와 소통에 대해 알아본다. ‘줄리안 트레저’는 경청하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지아 장’은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했던 자신의 경험을 들려주며 거절은 하나의 의견에 불과함을 말해준다.
4장 ‘비교하지 말고 의미를 찾으려 노력해봐’에서는 행복과 의미에 대해 알아본다. ‘요한 하리’는 항우울증 치료제에 의존하는 우울한 현대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말하고 있으며, ‘댄 애리얼리’는 삶에 있어 의미를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설명한다. 또 ‘대니얼 길버트’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을 줄이고 올바르게 의사결정하는 법을 알려준다. 5장 ‘너는 항상 성장하고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에서는 나답게 성장하는 법을 알려준다. ‘로리 서덜랜드’는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꿈으로써 나답게 성장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마리아나 아텐시오’는 다른 사람과 다른 나를 걱정하지 말고 오히려 그것을 특별함으로 바꾸는 비결을 말하고 있다. ‘존 바워스’는 실패를 통해, 실패에 맞서서 완벽해지려 노력하다 보면 나날이 새로워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한다.

저자소개

지은이_ 박경수

사람에게는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다. 그 이야기는 나다움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테드 강연은 나다움을 찾기 위한 단단한 삶의 태도를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나다움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반전 드라마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과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을 졸업했다. KT, 오픈타이드코리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경영컨설팅을 수행했다. 현재는 작가, 강사,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저서로는 『테드로 세상을 읽다』 『보고서의 신』 『전략 수립의 신』 『지금 당장 기획공부 시작하라』 『기획은 퍼즐이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내가 살아갈 이유를 테드에서 찾다!

Chapter 1 자신을 믿으면 인생 스토리를 바꿀 수 있어
뭔가 부족해 하지만 그게 나를 새롭게 할 거야
아직은 아닐 수 있어 하지만 언젠가는 될 거야
내성적이라고? 오히려 더 좋은 거 아니야?
아직 늦지 않았어 내 인생의 편집자는 나야
일단 자신감부터 그러면 미래는 열려
낙관적인 건 좋아 하지만 가끔 현실도 보자

Chapter 2 마음을 다스리고 지금 이 순간을 누려봐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법도 반드시 배워야 해
부정 프레임에 빠지지 마 가능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해
스트레스 받지 마 생각만 조금 바꾸면 돼
바쁜 삶을 일시정지 잠시 자신을 돌아봐
매일 하루 10분 내 마음을 챙겨봐

Chapter 3 관계에 좀 서툴러도 진정성이 더 중요해
어떻게 들을 것인가? 5가지 경청 방법
상대의 마음을 여는 것 그게 바로 대화야
투명성 착각에 빠지지 마 도움을 요청해
거절을 두려워하지 마 의견에 불과해
자신 있게 말하려면 어미곰과 관점을 기억해
신뢰를 형성하고 싶으면 3가지만 기억해

Chapter 4 비교하지 말고 의미를 찾으려 노력해봐
삶이 우울하다면 의미와 목적을 생각해봐
일단 의미를 찾아야 삶의 원동력이 생겨
성공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달려가도 늦지 않아
다른 사람들을 도우면 더 행복해질 수 있어
비교만 하다 보면 잘못된 결정을 할 수 있어

Chapter 5 너는 항상 성장하고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
무엇이 두려운지 생각해 목표는 그 다음이야
관점을 바꿔봐 또 다른 방법이 보일 거야
남들과 달라도 돼 그게 너를 특별하게 만들어
지금 정체되어 있다면 코치를 찾아봐
미래는 바뀔 거야 현재 모습에 집중하지 마
실패에 맞서서 가능한 한 완벽해지려고 해봐

에필로그 하루 한 번, 나를 이해하는 시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