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샌디프 자우하르 Sandeep Jauhar
현직 심장내과의. UC 버클리에서 실험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998년부터 『타임스』지에 의학 관련 글을 정기적으로 기고해왔고, 2015년부터 『뉴욕타임스』의 기고가로 활동했다. NPR과 CNN, SNBC에도 자주 출연하여 의학 관련 이슈들을 논했고, 『월스트리트저널』 『타임』 『슬레이트』에도 여러 글을 기고했다. ‘브라이트사이트그룹Bright Sight Group’의 웹페이지에서 그의 다양한 강연을 볼 수 있다.
첫 책 『인턴: 어느 초짜 의사 이야기Intern: A Doctor’s Initiation』는 전미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NBC로부터 텔레비전 시리즈 제작 제안을 받았고, 두 번째 책 『의사 노릇하기: 어느 미국 의사의 환멸Doctored: The Disillusionment of an American Physician』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뒤 『뉴욕포스트』 2014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세 번째 책 『심장: 은유, 기계, 미스터리의 역사』는 인간의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신체 기관을 이해하고 치유하기 위해 위험을 불사한 의사들과 환자들의 이야기를 매혹적으로 들려준다.
홈페이지: sandeepjauhar.com
트위터: @sjauhar
옮긴이 서정아
사람과 문화, 우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찬 번역가이자 치과의사. 여행이 좋아 외국어를, 책이 좋아 번역을 공부했으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좋은 글을 정직하게 전달하기 위한 자발적 고민을 즐기며 책과 언어와 삶을 사랑하는 행복한 번역가가 되기를 꿈꾼다. 옮긴 책으로 『맹그로브의 눈물』 『마흔아홉, 몽블랑 둘레길을 걷다』 『정원에서 철학을 만나다』 『들소에게 노래를 불러준 소녀』 『뇌섹퍼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