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살뜰! 우리 집 경제 대장 나백원이 간다!

박민선 | 가나출판사 | 2020년 05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체험 그림책’
백원이는 알림장을 사기 위해 엄마에게 받은 돈으로 카드를 사고 말았어요. 카드를 한가득 가지고 있는데도 말이에요. 그 일로 백원이는 용돈을 받고 용돈 기입장을 쓰게 되었어요. 계획적으로 돈을 쓰고 모으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지요. 백원이는 갖고 싶던 울트라파워 로봇을 사기 위해 용돈을 모아요. 용돈을 모으면서 올바른 경제 개념과 함께 돈의 가치, 물건의 생산 과정과 유통, 시장의 종류 등 다양한 경제 지식을 배우게 되지요. 과연 백원이는 용돈을 모아 울트라파워 로봇을 살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는 백원이와 함께 용돈을 모으고 쓰며 경제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올바른 소비 습관과 경제 개념을 쉽고 정확하게 알려 주는 책
올바른 경제 관념을 갖추려면 어릴 때부터 경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경제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서도 올바른 소비 습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가장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용돈 관리를 통한 경제 교육’을 담았습니다. 주인공 백원이는 이것저것 사고 싶은 것이 너무 많지만, 엄마에게 받은 용돈은 군것질을 하고 나면 남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백원이는 꼭 필요한 물건을 선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또한 가장 갖고 싶은 물건을 사기 위해 돈을 모으기로 결심합니다. 엄마는 백원이에게 네 개의 저금통을 주며 쓸 돈과 저축하는 돈, 투자하는 돈, 기부하는 돈을 나누어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백원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계획적으로 돈을 쓰고 모으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왜 저축을 해야 하는지, 왜 쓰기만 해서도 모으기만 해서도 안 되는지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원이가 용돈을 모아서 울트라파워 로봇을 사기까지의 다양한 과정을 같이 겪으며 합리적인 선택의 중요성, 생산 과정과 유통,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 경제 활동의 종류 등 다양한 경제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성숙하고 올바른 경제 개념을 갖춘 어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박민선
치과위생사로 일하면서 한양여자대학교 문예창작과에서 글쓰기 공부를 하고, 한겨레아동문학작가
학교에서 아동 문학을 공부하며 어린이 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늘 설레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누가 그랬을까?》, 《꺼리의 어린이 안전 백과》(공저)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사도 또 사고 싶은 파워 카드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
물건을 제대로 사는 방법
카드가 백원이 손에 오기까지
부전자전, 아빠도 사고를 치다!
돈을 알뜰하게 쓰려면 계획이 필요해
미래를 위한 돈, 저축
야호! 용돈이다
용돈 기입장 쓰는 방법
돈에도 셈이 필요해
너무 비싼 울트라파워 로봇
시장으로 출발!
유통 과정을 줄인 장난감 할인점
돈이 많으면 좋겠어
용돈을 잘 모으는 비법, 4개의 저금통
용돈을 나누자
벼룩시장에서 돈을 벌다
경제 대장이 된 나백원
울트라파워 로봇을 사다!
재미있게 풀고 알차게 공부하는 용돈으로 배우는 경제 워크북
워크북 정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