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석가들의 말

정도언 | 지와인 | 2020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원

판매가 300원

도서소개

“짧지만 깊이 있고, 가볍지만 날카롭다”
프로이트, 아들러, 라캉, 에리히 프롬, 하인츠 코헛, 빅터 프랭클 등
위대한 정신분석가들의 통찰을 담은 52개의 말
국내 최초의 국제정신분석가
서울대 명예교수 정도언이 옮기고 해설하다

인간 정신의 세계를 탐구해온 위대한 정신분석가들
그들의 날카로운 통찰이 담긴 52개의 말들
보이지 않는 마음의 세계를 탐구하고, 실체가 없는 정신의 문제를 치료해온 정신분석가들. 오로지 언어의 힘으로 상처를 진단하고 치료해온 정신분석학의 역사는 100여 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다. 프로이트 이후 아들러, 라캉, 에리히 프롬과 같은 유명한 학자들은 물론 하인츠 코헛, 찰스 브레너, 도널드 위니캇까지 다소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현대 정신분석가들까지. 『정신분석가들의 말』은 그들의 말과 글에서 가려 뽑은 52개의 통찰들을 담은 책이다. 국내 최초의 국제정신분석가이자 심리학 분야의 스테디셀러 『프로이트의 의자』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정도언 서울대 명예교수가 쉽게 옮기고 친절한 해설을 달았다. 짧지만 깊이 있고, 가볍지만 날카로운 마음의 안내문들이다.

저자소개

지그문트 프로이트 주도로 창설된 국제정신분석학회 정회원(FIPA)으로 정신분석가를 양성하고 교육하는 지도 분석가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재직 중, 충분하지 않은 자신에 대한 물음을 안고 미국 샌디에이고 정신분석 연구소로 수련을 떠났다. 세계적인 분석가들로부터 지도를 받았으며, 국내 최초의 정신분석가가 되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로 30년 넘게 재직하며, 환자 분석과 정신분석가 교육에 앞장섰다. 정신과, 신경과, 수면의학 전문의로서 각종 미디어에서 대한민국 명의로 꼽힌 바 있다. 국제정신분석학회가 인증한 한국정신분석연구학회 창립 회장과 국제정신분석학회 위원직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며 제이디 정신분석 연구원 원장이다. 국내외 저명한 정신분석가들과 함께 현대 정신분석학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으며 다수의 해외 강연을 비롯,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여 편의 국내외 학술 논문과 《프로이트의 의자》, 《프로이트 레시피》 등의 저서가 있다.

목차소개

저자의 말
1부_ 내 안을 들여다볼 때
2부_ 지혜로운 마음을 갖고 싶을 때
3부_ 관계 속에서 길을 찾을 때
4부_ 마음의 구조를 이해하고 싶을 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