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은 요정, 반은 뱀파이어!
특별해서 평범한 ★★ 이사도라 문 ★★이
인간 친구 조이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요!
◎ 도서 소개
“처음으로 친구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요!”
뱀파이어 요정 이사도라 문이
인간 친구 조이네 집에서
파자마 파티를 하기로 약속했어요.
대회를 위한 케이크를 만들려고요.
마법으로 케이크를 화려하게 꾸미고,
요정 구름 침대에서 뛰어놀고,
으스스한 유령 이야기도 하려면
밤을 새워도 시간이 모자라겠네요.
그런데 대회에 낼 케이크에
마법을 써도 괜찮을까요?
■ “이사도라, 케이크에 마법을 ‘살짝’ 쓰면 어때?”
뱀파이어 요정 이사도라 문의 가족은 인간 가족들과는 조금 다르답니다. 엄마는 요정, 아빠는 뱀파이어라 텔레비전을 보지 않아요. 그래서 이사도라는 반 친구 모두가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반짝반짝 케이크?을 아직 본 적 없지요.
그런데 이사도라네 반에 ?반짝반짝 케이크?처럼 케이크 만들기 대회가 열렸어요. 주말 동안 친구와 짝을 지어 케이크를 만들어 오면, 체리 선생님이 월요일에 최고의 케이크를 만든 친구에게 선물을 준대요. ?반짝반짝 케이크? 결승전을 직접 볼 수 있는 방청권 말이에요! 그 소식을 들은 친구들이 한껏 기대에 부풀어 올라 신난 모습을 보니, 이사도라도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이사도라는 분홍 토끼만큼이나 마음이 잘 맞는 인간 친구, 조이와 짝이 이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할 멋진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파자마 파티를 하기로 했답니다. 잠옷을 입고 침대에서 뛰어놀고, 밤늦게까지 유령 이야기를 나눈 다음에, 잠들기 전 달콤한 간식을 먹으며 멋진 하룻밤을 보내고 조이네 집에서 보내는 거지요!
이사도라와 조이는 ?반짝반짝 케이크?에 나오는 것처럼 멋있는 5단 케이크를 만들어요. 레몬, 딸기, 초콜릿, 단호박, 그리고 체리 선생님이 좋아하는 커피까지 다섯 가지 맛이 나는 멋진 케이크죠! 게다가 이사도라의 마법을 살짝 더했더니 어마어마하게 크고 반짝반짝 빛나는 케이크가 완성됐어요. 이렇게 대단한 마법 케이크라면 조이와 이사도라가 대회에서 우승하겠죠? 그런데 이사도라의 마음 한쪽이 무거워져요. 다른 친구들과 달리 대회에 낼 케이크에 마법을 써도 괜찮은 걸까요? 하지만 기뻐하는 조이의 얼굴을 보니 이사도라의 자기 생각을 솔직히 말하기가 망설여져요……. 어떡하죠?
특별해서 평범한 ‘이사도라 문 시리즈’의 아홉 번째 이야기!
■ 어린이들의 마음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간 유머 가득한 이야기,
전 세계 30개국 어린이들과 함께 읽어요!
〈이사도라 문〉 시리즈는 남들과 다른 모습에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있는 그대로도 괜찮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와, 그 용기를 북돋아 줄 재미있는 모험으로 가득 찬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는 인종과 국경, 성별을 초월해 모든 아이들이 유쾌하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판타지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영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헝가리, 이스라엘…… 지금까지 전 세계 30개국 어린이들이 함께 읽고, 이사도라의 특별하지만 평범한 모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남들과 조금 달라도 괜찮다고, 사실은 모두가 다르고 특별하다고 말하는 이 책의 메시지는 이 세상 모든 어린이 독자들에게 명쾌한 해답과 따뜻한 위로를 건넵니다.
■ 다양한 해외 매체의 극찬을 받은 새로운 어린이 판타지
분홍색과 검은색으로 꾸려진 이사도라 문의 세상
이사도라 문의 세상은 아름답고 귀여운 분홍색과 검은색으로 가득합니다. 이 책의 작가 해리엇 먼캐스터는 이사도라의 정체성을 분홍색과 검은색 두 가지만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해 냈습니다. '뱀파이어 요정'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한 이 방법은 해외 각종 리뷰 매체에서도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검은색으로 대표되는 뱀파이어의 세계, 분홍색으로 대변되는 요정의 세계……. 두 세계를 아우른 주인공 이사도라 문의 이야기는, 작가 해리엇 먼캐스터의 손을 통해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변신합니다.
◎ 해외 매체 서평
“분홍색이 아닌 검은색 발레복의 반짝이는 매력에 찬사를!”
가디언
“있는 그대로의 네가 좋다”는 고전적인 서사를 초자연적인 소재로 경쾌하게 풀어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긍정하는 매력적인 이야기”
커커스 리뷰
“귀엽고 재미있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이사도라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여주인공이다”
칠드런스 북 센터
“일러스트가 아주 선명하고 눈에 쏙 들어와서 눈길을 끈다.”
북셀러
◎ 한국어판 저자 특별 서문
한국의 이사도라들, 안녕!
우리는 가끔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는 기분이 들곤 해요. 다른 사람들이 잘하는 걸 나만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요. 이사도라 문은 요정 아이들처럼 마법을 잘 쓰지 못하고, 뱀파이어 아이들처럼 빨리 날 수 없답니다. 자기와 똑같은 아이는 세상에 한 명도 없는 것 같아 보이고요.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주인공 이사도라 문이 특별한 거랍니다. 이사도라는 그 자체로 독특하고 신비로워요. 여러분도 다 그렇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잘하지만 나는 못하는 게 있고, 다른 사람들이 못해도 나는 잘하는 게 있지요. 그리고 이 세상 그 누구도 절대로 나만큼 잘하지 못하는 게 하나 있답니다. 그건 바로 나다운 것!
이 책을 읽으면서 남들과 다른 이사도라가 왜 특별한지를 느껴 보세요.
반짝이는 마법과 사랑을 가득 담아,
해리엇 먼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