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바꾸는 착한 초콜릿 이야기

서선연 글,이미리 그림 | 북 멘토 | 2016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NO! 노동 착취, 아동 노동, 화학 비료
YES! 공정한 가격, 생산자 지원, 환경 보호
모두를 웃게 하는 착한 초콜릿의 기적, ‘공정무역’
오늘 우리가 구매한 초콜릿의 값은 어떻게 책정된 것일까요? 그중 초콜릿의 주재료인 카카오를 재배한 농민에게 돌아갈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그 값은 과연 정당한 것일까요? 맛 좋은 초콜릿에 지불한 돈이 세상을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착한 소비’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환경 파괴도, 노동력 착취도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공정무역’ 이야기를 일곱 편의 동화로 담았습니다. 축구공을 만드는 파키스탄 아이들의 이야기부터 코트디부아르의 카카오·에콰도르의 바나나·니카라과의 커피·인도의 목화 농장, 네팔로 떠난 공정여행, 우리나라의 공정무역상점 이야기까지. 공정무역으로 더 밝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된 일곱 국가 어린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보면 모두가 잘살기 위한 건강한 지구, 공정한 분배의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저자소개

서선연
인간의 의식과 행동, 정신과정에 매료되어 심리학을 공부하였고, 아이들에게 이야기 들려주는 게 좋아 이야기를 짓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어린이와 청소년 논픽션 책을 기획하여 쓰고 있어요. 기획한 책으로는 ‘빛나는 유네스코 우리 유산’ 시리즈가 있고, 그 가운데 『돌로 지은 절 석굴암』은 볼로냐 라가치 상을 받았어요. 지은 책으로는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공저), 『세상 밖으로 나온 백제』, 『호랑이를 탄 엄마』, 『내 몸은 악기』, 『나는야 수박 아줌마』, 『자신만만 전통 과학』 등이 있어요.

이미리
밝고 재미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꿈입니다. 그림책 속에서 그림으로 그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어 행복하게 작업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전집에 포함되어 있는 『Pink and Tell』, 『영리한 농부의 딸』, 『반가워요』, 단행본 『하우, 너라면 할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꿈과 희망을 주는 축구공 파키스탄의 축구공 만드는 아이들 이야기 /파키스탄은 어떤 나라일까? /축구공을 만드는 파키스탄 어린이들 /축구공과 월드컵 /전 세계 어린이 노동 현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초콜릿 코트디부아르의 카카오 농장 이야기 /코트디부아르는 어떤 나라일까? /카카오의 나라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의 역사 /생산자의 이익을 높이는 공정무역 /세계 공정무역의 날 믿을 수 있는 바나나 에콰도르의 바나나 농장 이야기 /에콰도르는 어떤 나라일까? /바나나 공화국 /올림픽에서도 공정무역 바나나를! /공정무역 원칙 커피로 세운 학교 니카라과의 커피 농장 이야기 /니카라과는 어떤 나라일까? /커피의 발견 /공동체를 위한 돈 ‘사회적 초과 이익’ /공정무역이 어떻게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까? 건강한 목화 농장 인도의 목화 농장 이야기 /인도는 어떤 나라일까? /인도 목화 재배 농민의 죽음 /간디와 물레 /공정무역제품은 반드시 유기농이어야 할까? /전통을 잇고 창의성을 살리는 공정무역 수공예품 문화를 존중하고 주민을 배려하는 공정여행 네팔로 떠난 공정여행 이야기 /네팔은 어떤 나라일까? /공정여행이란? /세계의 공정여행 /우리나라의 공정여행 나는야, 착한 소비자 우리나라의 공정무역상점 이야기 /우리나라의 공정무역 /윤리적 소비자란? /세계의 공정무역 공동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