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로사 글
대학교에서 언론홍보학과 문예창작을 전공하고 언론사에서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에 매력을 느낀 뒤 어린이 책을 집필했습니다. 『한국사를 이끈 리더』(공저)를 냈고,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 『알려 줘 경상남도 위인』과 그림책 『달 아래 어린 신부』의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JY 스토리텔링 아카데미’에서 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홍지연 그림
보은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유년 시절, 떨어져 살던 아버지가 매달 보내 주신 어린이 잡지를 보며 꿈을 키웠고, 꿈을 이루어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공부 잘하게 해 주는 빵』, 『세계를 바꾸는 착한 식탁 이야기』, 『누구나 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소파는 어떻게 만들까요』 등이 있으며 『추락 3분 전』을 비롯한 여러 청소년 소설의 표지 그림을 그렸습니다.
허은영 감수
서울대학교에서 윤리교육을 공부하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상담 심리로 석사 학위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력개발대학원에서 진로 및 직업 상담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커리어넷 사이버 상담 교사로 오랫동안 온라인 진로 상담을 했어요. 현재 서울 양강중학교 수석 교사로 근무하면서 서울교육정보연구원 진로 상담 교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쓴 책으로 『청소년 진로 코칭』, 『묻고 답하는 청소년 진로 카페』, 『청소년 진로 지도 어떻게 할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