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한정영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및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에서 연구교수를 지냈다. 지금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강의하며, 《바빌론의 사라진 공중정원》, 《거짓의 피라미드》, 《파르테논의 숨겨진 시간들》을 시작으로 12권에 이르는 문명 판타지 동화와 다양한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다.
청소년 소설로는 《빨간 목도리 3호》, 《히라도의 눈물》, 《짝퉁샘과 시바클럽》, 《너희는 안녕하니?》 등을 썼고, 단편 〈변신-서울 2017〉은 《어린이와 문학》에서 제정한 4회 어린이와 문학상(2017)을 수상했다.
동화로는 《관을 짜는 아이》, 《진짜 선비 나가신다》, 《귀명창과 사라진 소리꾼》 등을 썼고, 《굿모닝 굿 모닝?》은 초등학교 교과서(2015)에 실렸다. 《노빈손 사라진 훈민정음을 찾아라》는 노빈손 탄생 10주년 기념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고 뮤지컬로 공연되었다. 이외에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 《처음 세계사 1~10》은 네이버 백과사전에 등재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림 : 이예숙
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하고 지금은 아이들이 만나는 세상을 의미 있고 재미있게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 《숲 속의 미스터리 하우스》 《하루 10분 국어 교과서》 《아빠가 만든 행복 레시피》 《사라진 조우관》 《참 괜찮은 나》 《코끼리, 달아나다》 《괴짜 할아버지의 선물, 삼강행실도》 《피자 선거》 〈어휘력 점프〉 시리즈 등이 있어요.
감수 : 허은영
서울대학교에서 윤리교육을 공부하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상담 심리로 석사 학위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력개발대학원에서 진로 및 직업 상담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커리어넷 사이버 상담 교사로 오랫동안 온라인 진로 상담을 했어요. 현재 서울 양강중학교 수석 교사로 근무하면서 서울교육정보연구원 진로 상담 교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쓴 책으로 『청소년 진로 코칭』, 『묻고 답하는 청소년 진로 카페』, 『청소년 진로 지도 어떻게 할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