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2021 한양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2021대입을 겨냥해 발행한 별지를 eBook 형태로 가공한 것입니다. 2021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베리타스알파가 서울대와 함께 첫 수시특집 대학으로 선정한 한양대는 수시 전 전형에서 수능최저 철폐, 전형명칭에 충실한 전형방법 등 수험생 부담을 최소화한 입시설계로 ‘착한 대학’의 이미지를 다져왔습니다. ‘착한입시’와 ‘3무학종’의 대표 대학인 한양대가 올해 심리뇌과학과를 신설합니다. 지난해 신설한 데이터사이언스학과의 경우 전년도에 학종으로만 선발하였으나 올해는 학생부교과로 신규모집을 실시하고 학종 선발인원을 확대했습니다. 반면 영어교육과는 글로벌인재 선발을 폐지하고 교과 학종만으로 선발합니다. 정책학과 행정학과는 논술 선발을 새롭게 실시하는 학과입니다.
올해도 수시 전 전형에서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학종은 학생부 외 자소서나 추천서 등 다른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면접도 실시하지 않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된 eBook <2021 한양대 가는 길>은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입학팀장으로부터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한 조언을 담아 수시 대비에 있어 가장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양대가 수능최저는 물론 면접조차 없는 학종을 2015학년부터 운영해온 상황에서, 한양대 입학팀장의 학생부 작성 가이드는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 여깁니다. 투명한 정보공개 행보를 이어온 한양대이지만, 3년간 입시결과를 정리하는 등 베리타스알파가 맥락을 살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의 2021 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