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복음

천국 | 좋은땅 | 2020년 06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신앙생활은 시원해야 믿음의 경주를 완주할 수 있습니다

믿음의 경주를 끝까지 달려가기 위해서는 신앙생활의 답답함이 해소되어야 한다. 무엇인가 애매하고 답답함이 있다면 그 어떤 것도 제대로 완료하기 힘들 것이다. 그러나 우리 믿음의 경주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주해야 한다. 우리 기독교인은 현재의 삶에 소망을 두는 사람이 아닌 미래, 곧 하나님나라에서 영원히 사는 영생의 삶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그때까지 우리 믿음의 경주를 돕기 위한 러닝메이트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이 책을 펴낸다.

사이다복음은 기초적인 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많은 부분들을 되짚어보고, 성경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뼈대인 조직신학적 내용을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전해드리고자 한다. 우리가 몰라서 흔들린다기보다, 제대로 몰라서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 희미한 믿음이 아니라 선명한 믿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믿음의 러닝메이트가 『사이다복음』이길 바란다.

우리 기독교인은 순수한 믿음으로 믿음을 잘 지켜서 믿음의 경주를 잘 달려가고, 성경을 가까이 두고 꼭 읽고, 그리고 무엇보다 스스로의 믿음을 남에게 맡기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믿음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 그리고 그 기준은 언제나 성경이다. 성경을 제대로 읽으면서 스스로 깨어서 개혁하고, 또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우리 주님께 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믿었으면 천국에는 꼭 가야 하지 않겠는가? 순수한 믿음으로 믿는다면 우리는 천국에 가깝게 살아가는 것이다.

저자소개

Youtube 「천국채널」과 CTS 라디오조이 / 팟빵 / 팟캐스트에서 「사이다복음」을 통해 랜선 방송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선교사이다.
목사와 교사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며 살아왔기에 목회자의 길은 어떻게 해서든 피하려 했지만, 목회는 하지 않더라도 믿고 있는 하나님에 대해서 제대로는 알고 믿고 싶어서 신학대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했다. 공부를 하면서 스스로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대충 알고, 대충 믿으며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어떻게든 순수한 복음을 전해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교회에 묶여 있지 않고, 일을 하며 자비량으로 방송을 통해 복음을 전하기 위해 2016년 8월에 팟빵과 팟캐스트에서 방송을 시작했다. 2018년에는 CTS라디오 조이에서 함께하자는 제안에 무보수로 방송을 하고 있고, 유튜브에서 「천국채널」을 개설해 방송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교회는 성경에서 벗어나서 순수한 복음이 아닌 오염된 복음을 전하는 모습들을 보여오고 있다. 강단에서 전해지는 설교 말씀도, 많은 신앙서적들도 성경이 중심이 아닌, 복을 바라는 기복신앙과 신비주의적인 신앙들로 오염되어 있다. 그 안에서 종교개혁의 구호처럼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 성경이 중심이 되어 복음을 순수하게 전하기 위해 저자는 몸부림 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온전한 신앙에서 이탈하여 이단에 빠지는 이유는 교회 안에서 신앙만을 강조해 왔기 때문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외치고 있다. 교회는 신앙과 신학이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신앙만 강조하다 보니 성경을 보며 답답했던 영적 갈증을 제대로 풀지 못하다가 거짓 논리지만, 이단들의 체계적인 논리에 갈증을 해소하며 빠져드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성경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 주며, 신앙생활의 답답함을 성경을 통해 풀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중심이 되어 시원한 신앙생활로의 인도를 위해 노력해 온 저자가 방송으로 복음을 전하며 쌓인 원고와 정리된 내용으로 믿음의 경주를 달려가는 성도들을 돕기 위한 첫 번째 저서이다.

목차소개

사이다복음의 시작 신앙생활은 시원해야 한다 007


1. 지금까지 이것도 모르고 신앙생활을 했다고?014
[우.오.풀.] 성경과 성서, 무엇이 옳은 표현인가?023

2. 성경의 큰 그림: 성경의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자026
[우.오.풀.] 하와인가? 이브인가?039

3. 삼위일체 하나님에 대한 개념정리041
[우.오.풀.] 방언에 대한 오해와 진실 058

4. 성령님에 대한 개념정리066
[우.오.풀.] 자유의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079

5. 하나님의 나라: 천국, 그 복잡 미묘함에 관한 이야기084
[우.오.풀.] 구원은 확신하는 것이 아니다116

6. 사도신경: 신앙의 기준122
[우.오.풀.] 교파와 교단, 장로회와 감리회의 개념정리147

7. 주기도문: 거듭난 사람들의 기도159
[우.오.풀.] 아담 이전에도 사람이 있었다고?181

8. 하나님의 존함(여호와가 맞나? 야웨/야훼가 맞나?)187
[우.오.풀.] 사탄의 이름이 루시퍼야?200

9. ‘죄’라는 것에 대한 이해216
9-1. 원죄: 내가 왜 죄인이야?216
9-2. 성령훼방죄: 님아 그 강은 건너지 마오225
9-3. 속죄: 최고의 선물239
[우.오.풀.] 여자는 갈비뼈가 하나 더 많아?251

10. 예배도 이유가 있으니까 드리는 것이다253
[우.오.풀.] 하나님께 존댓말 좀 씁시다!263

11. 이것은 갈취인가? 헌금인가?271
[우.오.풀.] 이것은 CCM인가? 복음성가인가?282

12. 기독교와 술294
[우.오.풀.] 기독교인이 돼지고기를 정말 먹어도 문제 없는거야?306

사이다복음의 계속 순수: 기독교여야 하는 이유 317
참고문헌 33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