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개 그려줄개 1편

박상철 | GRim사 | 2020년 07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우리 집에는 개가 한 마리 있습니다. 사람을 무척 좋아하는 개입니다. 특히 아저씨를 좋아해서 경비아저씨 택배아저씨 AS기사는 물론이고 지나가던 동네아저씨 바짓가랑이만 보면 좋아서 쫄랑쫄랑 따라갑니다. 정작 아저씨들은 “별난 놈일세.” 하면서 가던 길 가기 바쁘지만 말이죠. 개가 사람을 좋아하는 모습은 아주 자연스러워서 당연히 그러려니 여겨지기도 합니다. 어쩌면 이렇게도 개는 사람을 좋아하는 걸까요? 개의 조상은 늑대였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원래부터 사람을 좋아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요. 개가 사람을 좋아하는 건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에 나오는 여우의 말처럼 오랜 세월동안 서로 길들여져 왔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랜 시간 함께 지낸 다른 동물보다 더 친한 이유는 머리가 좋기 때문이고요. 어쨌든 개처럼 사람과 친하고 충성스런 동물은 세상에 다시없을 겁니다. 사람들은 공기에 익숙해지듯 그 사실을 종종 잊어버리죠. 아주 오래전에 개가 사람에게 길들여진 후 개는 사람을 도와 사냥을 하고 집과 가축을 지키고 수색이나 구조를 하고 추운 얼음 위에서 썰매를 끌며 사람과 함께 살아왔습니다. 지금도 힘든 장애인을 돕고 군대나 경찰과 함께 활약하기도 하죠. 그리고 이젠 많은 개들이 사람의 친구가 되었습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 외로운 현대인의 반려견이 된 것입니다. 개를 좋아하는 그림쟁이로서 개를 그리지 않을 도리가 없지요. 사랑스러움 충직함 귀여움 신뢰감 등등 개들이 가진 멋진 모습들을 모두 담아내기엔 부족하지만 개 중에서 비교적 잘 알려진 101마리를 골라 그렸습니다. 각각의 개들에 대한 짧은 정보 글도 함께 기록해 두었고요. 그럼 우리 함께 사랑스러운 개들의 놀이터로 소풍을 가보기로 해요.

저자소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사람과 반려동물 잊혀져가는 풍경 등의 그림에 관심을 갖고 책과 연결하는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대구에서 나고 자라서 서울에서 벌어먹고 살아왔다. 주로 언론사와 출판사에서 삽화와 일러스트를 그렸는데 1cm 크기의 이모티콘 부터 길이 100m 벽화 원화까지 다양한 작업을 했다. 펴낸 책으로 일러스트레이터 P씨의 5기 5분 역사 한국사 X파일(만화) 등이 있다.

목차소개

예쁘개 그려줄개 박상철 에세이 세밀화로 그린 101마리 댕댕이 이야기
작가소개
프롤로그
#1 성실한 양치기
‘올드 잉글리시 쉽독’
#2 애교 많은 검투사
‘불 테리어’
#3 순둥이 썰매 챔피언
‘시베리안 허스키’
#4 스누피의 모델
‘비글’
#5 최고 지능의 일중독자
‘보더 콜리’
#6 과거는 잊어주세요
‘불도그’
#7 주의, 양 아님!
‘베들링턴 테리어’
#8 슬픈 눈의 게으름뱅이
‘바셋하운드’
#9 나는 귀요미로소이다
‘웰시 코기’
#10 자존심이 남다르개
‘시츄’
Copyrigh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