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펼쳐 보는 방대한 신화 이야기! 신화로 만나는 신기한 독서 체험!
이 책은 SBS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올림포스 가디언>의 스토리북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가디언> 시리즈를 재구성하여, 기존에 선보인 70종의 방대한 신화 이야기를 주요 인물, 사건 순으로 재배치해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초등 필수 인문 교양서 《올림포스 가디언 1권: 신들의 세계》는 어린이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의 수준 높은 문학 세계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동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한 TV 인기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도입하여 어린이들이 두려움이나 거부감 없이 전집 읽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우며, 풍부한 상상력이 담겨 있는 이야기를 통해 감성의 폭을 넓히고 정서와 창의력을 키워 준다.
◆ 풍부한 자료와 재미가 함께하는 입체적 교육서!
작품 곳곳에 ‘아킬레스건’, ‘판도라의 상자’, ‘미네르바의 올빼미’ 등 신화에서 파생된 고급 상식 용어의 어원과 역사적 사건, 명언들이 수록되어 있다. 신화에서 파생된 문화, 역사, 상식,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함께 소개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재미있게 신화를 이해할 수 있고, 통합적인 사고력을 가진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인재로 성장하게 도와준다.
책을 여는 순간 영화처럼 펼쳐지는 3,600여 장의 흥미로운 애니메이션 그림, 50억 원의 제작 비용을 투입한 애니메이션 ‘올림포스 가디언’의 화려한 캐릭터, 현장감 있는 1,000여 장의 사진들과 수준 높은 일러스트로 지식과 재미를 한 번에 잡는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미로 찾기’, ‘나만의 컬러링’ 등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완전히 정복할 수 있다.
◆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는 이야기!
어린이들은 실패를 극복하고 운명에 도전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취적인 도전 정신을 갖출 수 있다. 신과 인간, 요정과 괴물들의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다양한 사고와 삶의 모습은 어린이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하며, 스스로를 계발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또한, 논리적으로 구성된 탄탄하고 아름다운 문장과 2,400여 개의 어휘 풀이가 어린이의 문장력, 어휘력은 물론 논리적 사고 능력까지 키워 준다.
수천 년 전의 이야기가 어떻게 과학 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에도 통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과 영웅의 모습이 오늘날 우리의 모습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들도 우리처럼 분노하고, 질투하고, 실수를 하지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깔깔 웃거나 눈물을 흘리고, 교훈과 감동을 얻습니다. 우리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하는 까닭이 바로 이것입니다. _작품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