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의 유일한 학습 만화
넘버 원(No. 1)을 넘어 온리 원(Only One)이 되는
재능발견 프로젝트
◎ 도서 소개
누구든 1등이 될 수 있는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 재능발견 학습만화로 탄생
이제는 넘버 원(No. 1)을 넘어 온리 원(Only One)으로, 자신만의 재능을 꽃피울 때!
문과1등 김성기와 이과1등 신흥재가 1등이 되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뭉쳤다! 전국 모든 1등이 모인 일등고등학교에서 개성 넘치는 별별 1등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노력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든 1등이 될 수 있는 학교, 일등고에서 각자의 재능을 꽃피워 보자. 문과1등 김성기, 이과1등 신흥재와 신나는 학교생활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나도 1등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얄리얄리 얄라셩~ 얄리얄리 얄라셩~”
“칼카나마 알아철니 수헬리베 붕탄질산”
참신한 유행어와 독특한 콘셉트로 62만 구독자를 사로잡은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가 재능발견 학습만화《문과1등 이과1등》로 탄생했습니다.
누구나 1등이 되는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
‘1등 미디어’는 SBS 공채 개그맨 ‘김성기’, ‘신흥재’ 콤비가 운영하는 유튜브 예능 채널로, 신선한 설정과 엉뚱발랄한 개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문과1등 김성기와 이과1등 신흥재가 갖가지 1등들과 실력을 겨루고, 우정을 다지며, 위협에 맞서 싸웁니다.
1등 미디어에서는 문과1등, 이과1등은 물론 정보1등, 뒤에서1등, 말장난1등까지 ‘이런 1등도 있어?’ 싶은 인물이 총출동합니다. 1등 미디어의 세계관 속에서는 누구든 노력만 한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1등이 될 수 있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재능과 개성으로 1등인 세상, 이러한 메시지는 우리 시대에 큰 울림을 줍니다.
넘버 원(No. 1)을 넘어 온리 원(Only One)으로!
누구에게든 소중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가능성은 노력, 열정, 기회를 만났을 때 빛을 발하게 됩니다. 《문과1등 이과1등》시리즈는 이러한 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재능발견 학습 만화입니다. 모든 어린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1등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문과1등 이과1등》시리즈를 읽으면서 우리 어린이들은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넘버 원(No. 1)을 넘어선 온리 원(Only One)을 꿈꾸게 될 것입니다.
일등고 친구들과 함께라면 누구든 1등이 될 수 있어!
대한민국에 1등들만 다니는 학교가 있다면? 문과1등과 이과1등이 다니는 학교는 어떤 곳일까? 《문과1등 이과1등》시리즈는 1등 미디어의 캐릭터와 세계관이 기반이며 일등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문과1등 김성기와 이과1등 신흥재는 여러 1등과 엮이며 온갖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각 권마다 등장하는 새로운 1등 캐릭터는 모두 어딘가 조금씩 부족하고 불안정한 존재지만,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한층 성숙해집니다. 1등들의 모험과 성장을 재미있게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가슴이 벅차오르는 경험을 하게 될 것 입니다.
‘1등들의 노하우’와 ‘1등들의 보드게임 카드’ 수록
내가 좋아하는 1등 캐릭터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카드 6장을 제공합니다. 홀로그램으로 멋지게 빛나는 보드게임 카드는 오직《문과1등 이과1등》시리즈에서만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1권에서 5권까지 카드는 총 48장입니다. 게임 방법은 두 가지! ‘1등들의 런 투 런’은 카드에 적힌 액션을 수행하며 카드 속성으로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스릴 만점 게임입니다. ‘1등들의 업 앤 다운’은 카드 숫자가 상대방이 말한 숫자보다 클지 작을지 맞추며 아슬아슬한 심리전을 펼치는 게임입니다.
◎ 줄거리
이번엔 수련회다! 그런데 아무도 수련회장이 어딘지 모른다고?
수련회장을 알아내려면 추리력을 발휘해 힌트를 찾아야만 한다!
과연 추리1등과 친구들은 모두의 힘을 합하여 잘 도착할 수 있을까?
개인전인 일등의 일등전이 무사히 끝난 뒤 갑작스럽게 수련회가 진행된다. 신나는 마음으로 버스에 올라타는 아이들. 그런데 일등고 학생들은 물론 버스 기사조차 목적지를 모른다. 혼란에 빠진 그때, 교장선생님의 문자가 도착한다. 모두 목적지를 이미 알고 있으니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직접 입력하라는 수수께끼 같은 내용이었다. 이것은 첫 번째 관문일 뿐, 일등고 선생님들이 준비한 미션들이 계속 펼쳐지고 아이들은 당황한다. 하지만 문과1등, 이과1등의 재치와 추리1등의 예리한 추리력, 아이들의 엉뚱함이 하나로 어우러져 수련회장을 가리키는 힌트를 하나씩 찾아간다.
한편 심영보는 미상의 인물에게 2등 연합의 보스가 되라는 제안을 받는다. 밥에게는 비밀로 하고 미상의 인물이 알려 준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일등고 학생들을 조용히 뒤따라가는데….
과연 추리1등과 친구들은 반짝이는 추리력으로 미션을 완수할 수 있을까? 미상의 인물과 심영보는 무슨 속셈으로 일등고 학생들을 방해하려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