싯다르타

헤르만 헤세 | 해성 북 | 2020년 08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싯다르타’라는 명칭은 불타가 속세에서 쓰던 속명(俗名)인데, 이 작품에서는 싯다르타로 하여금 세존인 ‘고타마’를 찾도록 함으로써 실제상으로는 같은 인물을 작품에서는 다른 두 사람으로 나누어 놓은 셈이다. 또한 싯다르타가 이미 성불한 ‘고타마’의 설법으로도 갈증을 해소치 못하고 스스로 구도 하 도록 한 점에서는 이 작품에 실명(賈名)을 내세우지 않으려는 작가의 의도가 엿보인다.

저자소개

헤르만헤세

헤르만 헤세는 1877년 7월 11일 남부 독일의 뷔르템베르크의 작은 마을 칼브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원에서 나비와 민들레와 푸른 하늘을 벗 삼아 초원의 고독을 마음껏 음미하면서 시를 쓰기도 하는 다루기 어려운 소년으로 자라났다.
그는 조국 독일의 군국주의가 일으킨 제1차 세계 대전 때도, 히틀러의 나치즘이 광분하던 제2차 세계 대전 때도 의연히 전쟁을 반대하는 입장에 섰기 때문에 ‘배신자’, ‘매국노’, ‘지조 없는 놈’ 이라는 언론의 탄핵과 그의 저서의 판매 금지, 출판 금지의 질곡을 당했다.
그러나 평화를 사랑하는 정신으로 일관했던 줄기찬 창작으로, 그는 전쟁이 끝난 1964년에는 독일 최고의 명예인 괴테 상과 노벨문학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는 베를린 대학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질곡과 영예로 점철된 파란만장한 삶을 살면서 현실을 사랑하고 평화를 갈구하던 그는, 1962년 8월 9일, 85세의 일생을 마쳤다.

목차소개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