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일간의 소리 향(香)

이현정 | e퍼플 | 2020년 08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이 글은 2019년 12월 31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오빠를 위해 49일 동안 애도의 글쓰기를 한 것이다. 나는 오빠의 장례를 치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애도의 방법으로 글을 써야겠다고 다짐했다. 내가 쓰는 하루하루의 글이 오빠가 지은 죄를 하나하나 사해주는 면죄부가 되어주길 바라며 49일간 소리 향(香)을 피웠다. 이 글쓰기는, 더 잘 살아야 한다고 소리치는 내가, 아무 의미 없다고 기죽어 있는 나를 달래는 방법이기도 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의 글이지만, 가족이나 지인의 죽음을 경험한 이들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감정들이라 생각한다. 그들도 나처럼 살아있음과 살아가야 함에 대해 새로운 의미를 찾기 바란다.

저자소개

이현정(李炫靜)

1975년 경남 사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자랐다. 원광대 국문학과에서 시의 매력과 고귀함을 알게 되었고, 숙명여대 대학원에서 문학 박사학위를 받으며 시를 숙명으로 끌어안았다. 주요 논문으로 ?박재삼 시 연구?, ?한국 근대 산문시 연구?, ?한국 현대 노년시 연구 시론?, ?한국 현대 노년시에 나타난 노화된 몸에 대한 인식 및 형상화 방식 연구?, ?한국 현대시에 나타난 극적 요소 연구? 등이 있다. 숙명여대, 서울여대, 안산대에서 현대시강독과 시분석론, 문학과 문화예술, 의사소통능력 등을 강의한 바 있고, 현재 인천대와 한성대에서 교양 강의를 하고 있다. 읽고 쓰고 강의하는 인문학자이며, 북한산 둘레길과 우이천을 걷는 산책자이기도 하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3
애도일기 5
2019년 12월 31일 ~ 2020년 2월 17일
끝맺는 말 8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