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물줄기교회 조춘숙 목사 | e퍼플 | 2020년 08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여호수아」서 강해를 하면서 특별한 그의 믿음을 보게 되었고 여호수아를 직접 만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물론 성경에 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있고 그들이 보여준 믿음은 감히 판단할 수 없이 귀한 것입니다. 그러나 낮은 자리에 있을 때나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세워주셨을 때나 흔들리지 않는 그의 신앙은 본받을 만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겸손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고, 모세의 명령에 언제나 순종하는 좋은 인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모세의 신앙을 보면 스승에게 순종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도 합니다. 하지만 그가 전쟁터에 나갈 때나 율법을 받고 있는 모세의 곁에서 보여주는 겸손과 순종은 쉽게 보여줄 수 있는 믿음이 아닙니다. 여호수아처럼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스승이 모세라 할지라도 죽도록 순종하는 믿음을 보여줄 수 없는 것입니다. 엘리사 곁에 있던 게하시와 다윗 곁에 있던 요압 그리고 사도 바울 곁에 있던 데마를 보면, 모셨던 스승을 배반하는 것은 결국 하나님을 온전히 만나지 못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호수아는 모세처럼 깊은 신앙을 가졌는데도 결코 모세를 앞서지 않았습니다. 그런 여호수아를 사랑하셨던 하나님께서는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응답하셨고,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복을 받을수록 선하게 살았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면서도 사랑하는 그의 신앙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보통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면 교만해지는 것이 사람인데, 여호수아는 마지막 숨을 거두는 순간까지 하나님을 사랑하면서도 두려워했습니다. 가나안에 들어가 할례를 행하는 어려운 상황을 맞이할 때도 여호수아는 하나님께서 살아계신 분이라는 것을 백성들에게 전했고 하나님의 역사를 믿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는 언제나 충만한 모습을 백성들에게 보여 주었기에 백성들이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호수아는 최고의 지도자이면서 설교자입니다.
아간의 간교함 때문에 큰 고비를 넘겼을 때 어쩌면 가나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의 계획이 무산될까봐 두려웠을 것입니다. 그 두려움은 더욱 깊은 신앙과 철저한 순종으로 드러났고 하나님께 드리는 간절한 기도로 열매를 맺었습니다. 지금 여호수아를 바라보는 성도들이 가져야 할 믿음이 이것입니다. 풍족하게 사는 세상을 보면서 흔들렸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성도들은 세상을 바라보며 좌로나 우로나 흔들리고 있습니다. 나실인인 삼손이 죽은 사자에게서 흐르는 꿀을 보며 죄의식도 없이 달려가서 먹은 것처럼 하나님의 빛 가운데 거해야 하는 성도들이 생명이 없는 세상에 가득한 욕심과 정욕을 향해 달려가는 죄를 짓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여호수아의 신앙을 본받기를 원합니다. 처음과 나중이신 하나님을 닮아 끝까지 믿음을 지켰던 여호수아의 신앙은 지금 우리에게까지 빛을 내고 있으며 본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호수아」서 설교를 하면서 그의 신앙에 박수를 보냈고, 여호수아가 하나님을 높여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배웠으며, 백성을 사랑하는 넓은 마음을 보았습니다. 여호수아는 가나안과의 전쟁이 치열함에도 하나님의 자비하신 사랑을 백성들에게 알렸고, 자신도 그 사랑 안에서 평안을 누리며 신앙을 지켰습니다. ?여호수아?서 마지막 설교를 하던 날 저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너무나 신실한 여호수아를 보내는 것이 서운했고, 그동안 여호수아의 신앙을 본받아 저도 함께 달렸기 때문에 서운했을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의 목적지는 천국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유혹해도 그 천국을 향해 가야하는 성도들은 여호수아처럼 믿음과 순종 그리고 충성하는 신앙으로 물리쳐야 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길 것이라고 했던 그의 말이 마음에 남아있습니다. 아름다운 여호수아의 그 고백이 여러분의 고백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물줄기교회에서 출판한 모든 책이 귀하지만 특히 「여호수아」서는 제가 가장 아끼는 책입니다. 여호수아의 믿음을 지켜주시고 그의 인생을 인도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이 책을 통해 여러분에게 전할 수 있어 더욱 감사합니다. 여호수아 설교집을 출판하기 위해서 수고하신 출판부 집사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수십 번을 읽고 또 읽으며 편집한 집사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기쁨으로 나눠드릴 수 있는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모두가 좋아하는 표지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는 집사님들을 보면서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출판된 책은 물줄기교회 온 성도가 한 마음이 되어 기도하며 드린 헌금으로 출판하여 많은 분들께 전도하는 마음으로 나눠드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여호수아」서는 새로 임직하신 안수집사님들의 헌신으로 출판되었으므로 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하나님의 잔잔한 사랑과 깊은 은혜가 여러분의 마음에 남아 좋으신 하나님을 여호수아처럼 섬기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자소개

물줄기교회 담임목사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들께

[1] 가나안을 앞에 두고 죽어야 하는 모세
[2] 여호수아를 세우시는 하나님
[3] 세상의 욕심을 버린 백성들
[4] 라합의 믿음을 보신 하나님
[5] 너희는 스스로 성결케 하라
[6] 갈라진 요단강
[7] 길갈에 기념할 돌을 세우라
[8] 길갈에서 할례를 행한 백성들
[9] 여호와의 군대 대장
[10] 여리고 위에 세워진 이스라엘
[11] 은혜를 받고도 변하지 않는 아간
[12] 끝까지 아간에게 기회를 주신 하나님
[13] 전리품을 모두 가져라
[14] 속아주시는 하나님
[15] 성막에서 일하게 하시는 하나님
[16]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기브온
[17] 성도는 가치 있는 존재
[18] 가나안을 정복한 이스라엘
[19] 여호수아와 남은 땅
[20] 하나님을 망령되이 일컫는 발람(1)
[21] 하나님을 망령되이 일컫는 발람(2)
[22] 하나님을 망령되이 일컫는 발람(3)
[23] 온전한 신앙인 갈렙
[24] 윗샘과 아랫샘을 받은 악사
[25] 악한 인간의 성품
[26] 스스로 개척하라
[27] 어느 때까지 지체하겠느냐
[28] 예언의 성취
[29] 도피성이신 예수 그리스도
[30] 사명을 감당한 자가 받는 축복
[31] 공동체를 축복하시는 하나님
[32]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33]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