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에 둘러싸인 하루

고선아 | 살림 Friends | 2016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우리의 일상에서 만나는 무궁무진한 생물 이야기!

『생물에 둘러싸인 하루』는 저자가 생명공학을 전공하면서 배운 기초 지식과, 그동안의 취재와 자료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생물 상식을 다룬 책이다. 집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병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동물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공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바닷가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등 모두 5가지 주제로 나누어 모두 100개의 생물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동식물, 인체, 생명 활동의 원리, 미생물과 바이러스, 극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생물들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우리가 잘못 알고 있기 쉬운 생물 이야기에 대해서도 바로잡아 준다. ‘알아두면 더 좋은 플러스 생물 상식’을 통해 생물 분류법은 무엇인지, 북극곰은 왜 북극에만 있는지, 연어는 어떻게 물을 거슬러 올라가는지 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저자 : 고선아
저자 고선아는 연세대학교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과학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0년부터 「과학소년」 기자로 활동하면서 고성, 해남, 태백 등 우리나라 화석 산지를 비롯해 몽골 고비사막에 이르기까지 화석을 찾고 자연을 관찰하는 캠프를 수차례 진행했다. 2006년부터는 「어린이 과학동아」기자로 활동하며 편집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수학동아」편집장을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녹색전사 에코』『열혈 과학선생 붐』『큐브 타임즈 특종을 잡아라』『미션키트맨』『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과학이슈 11』 등이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머리말

PART 1 집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거대한 세포, 달걀 / 고추 먹고 맴맴? / 산소 없이 숨 쉬어야 김치가 된다? / 줄기를 먹느냐, 뿌리를 먹느냐? / 열매에도 허참이 있다? / 트랜스지방을 피하라! / 어버이날 선물이 상한 통조림 독이라니! / 차가우면 더 달다? / 차가우면 아프다? / 생선에선 왜 비린내가 날까? / 혀가 나누어져 있다고? / 눈 뜨고도 못 본다? / 냄새는 열쇠와 자물쇠처럼? / 코를 막으면 맛을 못 느낀다? / 밥 먹으면 꼭 졸린 이유는? / 뿌리 없는 콩나물국은 팥소 없는 찐빵? / 살찌는 것도 유전자 탓이라고? / 부드러운 토마토 스파게티의 비법은? / 양파를 맵지 않게 다루려면? / 콜라를 마시면 소화가 잘 된다고? / 간에 기별도 안 간다고? / 추울 때 몸이 왜 떨릴까? / 상추를 먹으면 졸린 이유 / 커피를 마시면 소변량이 늘어난다? / 우유만 마시면 배가 아프다?

PART 2 병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바이러스, 박테리아, 미생물 / 위 속에도 미생물이 산다 / 기생충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 네가 지난밤에 한 일을 모른다고? / 겨드랑이 냄새는 땀 냄새가 아니다? / 제리가 겁 없는 이유는? / 담배 연기에도 급이 있다 / 남자 같은 여자, 여자 같은 남자의 비밀은 호르몬 / 멘델도 몰랐던 AB형 / 세포도 자살한다 / 치질은 인류의 운명? /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고? / 내 맘대로 안 되는 심장 / 소리 없는 방귀 냄새가 더 지독하다 / 아킬레스건이 치명적이라고? / 영구는 벽 없~다? / 내 몸에 발전소 있다? / 게놈? 지놈? 진? / 내 입술에 바이러스 있다? / 우성이 열성보다 뛰어나다고? / 내 목소리가 이상하다? / 숨 쉬는 것도 내외한다? /하품을 하면 눈물이 나는 이유 / 밥은 뇌가 먹는다? / 변성기는 남자만 온다고?

PART 3 동물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새대가리라고? / 암컷이냐 수컷이냐 온도가 문제로다? / 이무기의 정체는 수달이었다? /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가라? / 판다는 초식성? 육식성? / 말하는 동물이 있다고? / 악어와 새가 사촌이라고? / 두루미가 외발서기 명수가 된 이유는? / 코끼리는 까치발? / 냉정한 어미 캥거루 / 닭이 못 나는 이유는 흰살 때문? / 북극곰은 하얗지 않다? / 속이 꽉 찬 펭귄

PART 4 공원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식물도 춤을 춘다 / 선인장 꽃이 화려한 이유 / 대나무는 식물계의 박쥐? / 연근이 연의 뿌리가 아니라고? / 시끄러운 매미울음소리는 죄다 수컷? / 햇빛을 싫어하는 이끼, 식물 맞아? / 개구리가 울면 비가 오는 이유는? / 버섯은 식물보다 동물에 가깝다? / 제비가 낮게 날면 비가 온다? / 갈대야, 억새야? / 다람쥐는 도토리 점심 가지고 소풍 안 간다? / 사과 씨에 독이 들어 있다? / 비슷비슷한 소나무, 알고 보면 다르다 / 숙주는 내 운명? 겨우살이 / 나비야, 나방이야? / 가을 단풍은 봄부터 물들어 있었다 / 박쥐는 똥도 거꾸로 눌까?

PART 5 바닷가에서 궁금한 생물 이야기
고래 조상이 너구리라고? / 아빠가 새끼를 낳는 해마 / 산호가 동물이라고? / 문어 대가리는 어디일까? / 불가사리의 다리는 몇 개? / 바다가 빨개졌다고? / 바닷속에 공장이 있다고? / 바닷속에서 눈이 내린다고? / 연어의 이중생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