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스 DNA 역사

애덤 러더퍼드 | 살림 출판사 | 2018년 08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인간 유전학에 대한 놀랍고, 매혹적인 안내서

DNA에 새겨진 인류의 역사를 서사시로 펼치다!

일본 아마존 ‘인문과학’ 코너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화제가 된 책이 있다. “뼈를 남기지 않은 제4의 인류가 있다!”라는 파격적인 카피와 함께 <게놈이 말하는 인류의 모든 역사>라는 제목으로 등장한 도서다. 국내에서도 이미 유명한 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스’의 극찬으로 미국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는 이 도서는 애덤 러더퍼드라는 유명 과학자이자 방송인이 과학자의 눈으로 DNA 추정을 통해 바라본 역사를 서술한 책으로, 국내에서도 드디어 『사피엔스 DNA 역사』라는 이름으로 출간이 됐다.

무엇보다 이 책은 고고학, 세계사로 결코 풀어내지 못했던 인류의 역사를 과학자의 눈으로 새롭게 파헤치고 있어 흥미롭다. 수많은 강연과 발표로 학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저자의 입담은 두꺼운 한 권의 책을 일관된 주제로 끌고 감에도 불구하고 지루할 틈이 없다. 이 책이 많은 저명학자들로부터 “인류 역사의 놀라운 서사시”라는 평을 받은 이유이기도 하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 이후 급속한 진화를 이룬 DNA 해독 기술은 수만 년 전의 인류 발자취를 추적할 수 있게 했다. 게놈의 흔적을 추적하는 과정을 통해 뼈조차 남기지 않은 태고의 인류를 발견하고, DNA 연구는 21세기 가족, 건강, 인종, 심리 등에 유전자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낱낱이 일러준다. 이 책은 그 모든 연구결과를 토대로 세계사의 상식을 뒤엎는 놀라운 인류 조상의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담아내어 미국, 일본에 이어 국내에서도 매우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소개

저자 애덤 러더퍼드(ADAM RUTHERFORD)는 과학작가이자 방송인. 런던대학교(UNIVERSITY COLLEGE LONDON)에서 유전학을 전공했다. 『사피엔스 DNA 역사』는 과학자의 눈으로 DNA 분석을 통해 인류의 역사를 풀어나간 책으로, 이와 관련한 강의로 학회의 주목을 받았다. 그의 끊임없는 연구와 업적에 대해 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스는 ‘놀라운 성과’라 표현했다.

저자는 박사 과정에서 ‘태아의 시력발달과 유년기 실명 형태의 첫 번째 유전적 원인’을 밝힌 연구팀의 일원이었다. 대표적인 주중 라디오 프로그램 <인사이드 사이언스(INSIDE SCIENCE)>, BBC의 <셀(THE CELL)>, 선도적인 과학시리즈 호라이즌(HORIZON)에서 합성생물학의 대두를 다룬 <신의 유희(PLAYING GOD)> 등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BBC 과학프로그램에 참여했고, 「가디언」에 과학칼럼을 기고했다. 첫 번째 저서 『창조(CREATION)』는 생명의 기원과 합성생물학을 다룬 책으로 2013년 발간된 후 여러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옵저버>지는 ‘지난 10년을 돌아볼 때 과학에 관한 가장 웅변적이고 진정으로 사려 깊은 책 중 하나’라고 평했다. ‘웰컴 트러스트 상(WELLCOME TRUST PRIZE)’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다.

목차소개

저자 서문
시작하는 말
제1부 우리는 어떻게 왔는가
제1장 호색적이고 이동적인 인류
제2장 최초의 유럽연합
제3장 우리가 왕이었을 때
i. 왕은 불멸한다
ii. 리처드 3세, 6막
iii. 왕이 서거하셨지만…
제2부 지금 우리는 누구인가
제4장 인종의 종말
제5장 인류가 만든 가장 놀라운 지도
제6장 운명
제7장 인류의 미래에 대한 짧은 소개
에필로그
감사의 말
용어 해설
참고 문헌
찾아보기(인명/용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