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예영화 이야기

김남석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문학작품을 원작으로 하여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근간으로 제작한 영화를 문예영화라고 한다. 이 책은 문예영화의 원전이 되는 문학작품의 범주에 고전문학작품, 소설, 시, 만화, 방송 대본 등을 포함시켜, 독창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문예영화에 관한 글들을 수록하였다.

저자소개

김남석

현 문학평론가, 연극평론가, 고려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고려대학교에서 1960년대에서 70년대에 걸쳐 발표된 문예영화 시나리오의 영상 미학을 분석하여 박사학위 받았다. 저서로는<오태석 연극의 미학적 지평>, <비평의 교향악>, 공저로는 <한국연극의 쟁점과 새로운 탐구>, 편저로는 <페미니즘과 에로티즘 문학>, <긴급점검, 우리 시대의 문화 인프라> 등이 있다. 논문으로는 '1960년대 문예영화의 각색 과정과 영상 미학 연구', '1970년대 문예영화 시나리오의 형식미학 연구', '오태석 희곡에 나타난 영화적 기법 연구' 평론으로는 '불온한, 그러나 매력적인 공간들', '여자들이 스러지는 자리', '창백한 꿈의 끝자락에서', '한국인 셰익스피어를 위하여'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문예영화의 개념과 논란
은막에 출몰하는 선각자들 : 문예영화의 탄생과 성장
격동과 변화의 시대에 서서 : 문예영화의 실험과 도전
영화사의 걸작들과 그 미학 : 문예영화의 정점과 그 이후
문예영화의 흐름과 위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