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거장들

김홍국 | 살림 출판사 | 2011년 12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미국의 경제를 이끌었던 경제나 경영계의 인물들을 통해 미국적 가치가 왜 20세기를 지배했는지를 분석한다. 또한 21세기 들어 인터넷 등의 새로운 첨단매체를 통해 다변화되고 있는 일상에서 어떻게 미국이 여전히 세계 경제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지를 살피고 있다.

저자소개

김홍국

연세대학교 건축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언론인이다.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MBA(기업전략 전공) 학위를 취득하고, 문화일보에서 15년, 인터넷신문 뷰스앤뉴스에서 2년 3개월간 기자 생활을 하면서 정치부·경제부·사회부·국제부·체육부·문화부 등을 두루 거쳤다. 뷰스앤뉴스에서 정치부장과 경제부장을 지낸 뒤 현재 민영통신사 뉴시스에서 부국장 겸 정치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경영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등 월스트리트와 시카고 선물거래소, 유럽 금융시장, 중국과 홍콩 등 아시아 금융시장을 각각 여러 차례 현장 취재한 「세계 증시의 핵-격변하는 미국의 금융시장」, 「세계 경제 엔진-중국 금융시장의 도약」, 「유럽통합 이후 변화하는 유럽 금융시장」 등의 시리즈를 문화일보에 연재했다.

그리고 유전자 조작, 담배 파동 취재로 한국기자협회 ‘이 달의 기자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특종과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2004년 미국 뉴저지주 페어리디킨슨대학(FDU) 연수 시절 유엔·월스트리트 등을 찾아 미국의 정치와 금융, 기업 및 미국 언론의 보도에 대해 연구한 뒤 보고서 「미국의 다국적 금융기업과 언론보도에 관한 연구」를 펴냈다.

2005년 '열린문학' '국제문예'에 시가 당선돼 등단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 국제시낭송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2006년부터 3년 동안 서울 안산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KBS·MBC·SBS·BBS·EBS 라디오에 고정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KBS 라디오 '라디오 24시 이성민입니다', '생방송 토요일 일요일 이상협입니다', '시사충전, 여기는 서울입니다'에서 정치 해설을 맡고 있다. 미국 해외특파원협회(FPA IN New York) 회원이며, 뉴욕·뉴저지 한인유권자센터 자문위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한국 건축가 100인, 세계 건축가 100인』, 『미국의 거장들』이 있다.

목차소개

미국의 힘
01. 20세기 최고의 기업가, 자동차왕 헨리 포드
02.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
03. 세계 최고의 자선 기업가, 존 록펠러
04. 세계최고의 자동차 경영자, 앨프리드 슬론과 존 스미스
05. 컴퓨터시대의 선구자, 토마스 왓슨
06. 세계 유통업계의 대부, 샘 월튼
07. 경영학의 시조, 피터 드러커
08. 세계 경제의 마에스트로, 앨런 그린스펀
09. 국제 금융시장의 강자, 샌포드 웨일
10. 세계 금융의 절대 권력, 모건 부자
11. 금융투자의 거성, 워런 버펫
12. 헤지펀드의 황제, 조지 소로스
13. 미 항공우주 군산복합체의 대부, 윌리엄 에드워드
14. 컴퓨터의 황제, 빌 게이츠
15. 세계 경영의 영원한 반란자, 잭 웰치
16. 영상문화의 선구자, 조지 이스트먼 코닥
17. 세계 방송권력의 절대 강자, 테드 터너
18. 미국 문화의 전도사, 월트 디즈니와 마이클 아이즈너
19. 세계 음식료시장의 차르, 고이수에타
20. 쓰레기와 뒷골목 문화의 세계화, 휴 헤프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