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폴 사르트르

변광배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장 폴 사르트르>, '시선과 타자'. 이 책은 20세기 후반부터 관심을 끌었던 해체주의, 탈구조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등의 담론에서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타자의 범주를 염두에 두는 한 편, 인간으로서의 타자에 대해 독창적이고도 깊이 있는 이론을 제시한 사르트르의 타자론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 사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개념인 '타자'는 '자아'의 소멸, 혹은 '자아'의 허구성으로 인해 관심을 받게 되었다. 그 중심에는 사르트르의 '타자이론'이 있었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의 유행으로 인해 사르트르와 사르트르의 '타자이론'은 잊혀졌다. 이 책은 구조주의자, 포스트구조주의자, 형상학자, 등의 '타자이론'이 사르트르의 '타자이론'을 바탕에 두고 있다는 것을 밝힌다.

저자소개

변광배

현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 강사. 동대학교 외국문학연구소 연구교수 역임.
프랑스 몽펠리에 III대학에서 「사르트르의 극작품과 소설에 나타난 폭력의 문제」로 문학박사학위 받음.
저서로는 『사르트르와 20세기』(공저) 『프랑스 지식인들과 한국전쟁』(공저)이 있음.
논문으로는 「사르트르와 ‘아버지의 법의 해체’」「사르트르의 시선과 신체에 관한 한 연구」「장 주네의 『하녀들』에 나타난 소수문학적 특징」 등 다수.

목차소개

너무 쉽게 잊혀진 사르트르의 타자론
존재의 세 영역 : 나, 사물 그리고 타자
시선 : 타자는 나를 바라보는 자이다
갈등 : 나와 타자와의 근본적 관계
타자의 두 가지 존재론적 지위
나와 타자의 구체적 관계들(I)
나와 타자의 구체적 관계들(II)
유희와 희극
하나의 가능성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