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아직 결혼하지 않은 이유

트레이시 맥밀런 | 21세기북스 | 2013년 04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연애와 결혼 그리고 감추고 싶은 고민들,
그 실체 앞에서 불편한 진실을 밝히다!

지금은 결혼하지 않았지만 언젠가는 결혼할 당신을 위한 책
결혼, 꼭 해야 하나? 20대는 괜찮았다. 일하고, 쇼핑하고, 놀고…… 그러다 30대에 접어들어 혼자 먹고 놀고 자는 것에 지치면 문득 깨달음의 순간이 찾아온다.
‘나는 독신주의자도 아닌데 왜 아직 결혼하지 않았지? 남자는 세상에 널리고 널렸는데?’
문제는 남자가 아니라 당신이다. 결혼하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아직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당신! 그런데도 남자 탓만 하는 당신! 그래서 이 책은 남자를 꼬드기는 법 대신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고 여자로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세 번의 결혼과 세 번의 이혼을 경험한 저자는, 교도소에 밥 먹듯이 드나들다가 변호사급 법률 지식을 터득하게 된 죄수처럼 풍부한 연애와 결혼 경험을 바탕으로 충동에 휘둘리거나 분노가 과하거나 조건만 따지거나 이기적이거나…… 결혼하지 않은 여자들의 문제점을 10가지로 나누고 문제점 속에서 해결책을 찾아간다. 저자가 제시하는 맞춤식 해결책들을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어느새 당신은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결혼하고 싶은 당신, 사랑하라, 더 많이 사랑하라
그렇다면 당신이 바라는 결혼은 어떤 모습일까? 드라마 속 신데렐라처럼 한순간에 신용불량자에서 럭셔리걸로 환골탈태하는 모습? 아니면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처럼 물질적인 조건에 따라 천편일률적으로 규격화된 모습?
그런 결혼은 이전에도 있었다. 얼굴도 보지 않고 조건만 따져서 결혼하던 시대도 있었고, 비천한 아가씨가 잘난 남자를 만나 팔자를 펴는 동화도 있었다. 결혼은 역사나 동화 속에서 정략혼, 약탈혼 등 여러 얼굴로 변화를 거치다가 마침내 오늘날과 같은 형태를 띠게 되었다. 왕자가 평민과 결혼하는 이 시대, 신분은 더 이상 결혼의 결정적인 조건이 되지 못한다. 못난 남자도 잘난 여자를 만나 인생 역정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사랑만 있으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
현대의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다. 자신의 에고를 제쳐놓고 자기방어 장치를 내려놓고 조건이 아니라 그 남자를 사랑하겠다고 결심하는 사랑 말이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이 아직 미혼이고 정말 결혼하고 싶다면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를 들여다볼 것이 아니라, 백마 탄 왕자를 하염없이 기다릴 것이 아니라 당신만의 한 사람을 찾아 더 많이 사랑해야 한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다. 받은 것보다 더 많이 주는 것. 사랑을 표현하라. 사랑을 느껴라. 아니, 사랑 그 자체가 되라. 곳곳에서 사랑을 보라. 마돈나의 말처럼 당신의 마음을 활짝 열어라. 그것이 결혼의 전제조건이다.

자신에게 더 솔직해져라
‘나는 왜 아직 결혼하지 못했을까?’, ‘결혼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데 왜 이렇게 결혼하기가 힘들지?’, ‘친구들은 모두 결혼했는데, 이제 나만 혼자 남았네!’라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이 책은 그동안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이자 새롭게 변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정말 인정하기 싫고 괴롭고 감추고 싶지만 이 책을 읽다 보면 당신이 아직 결혼하지 않은 이유는 분명히 드러난다.
이 책은 당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남자를 찾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 아니다. 남자에 대한 책도 아니다. 결혼이란 결코 남자를 찾는 일이 아니다. 남자는 세상에 널리고 널렸다. 문제는 어쩌다가 당신이 그 많은 남자 중에 그 누구와도 결혼하지 못하고 있느냐는 것이다.
이 책은 당신에 관한 책이다. 당신이 어떤 여자인지 알아보는 책이다. 당신이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는 책이다. 어떻게 결혼할 수 있는 여자가 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당연히 당신은 스스로 그런 여자라고 생각할 것이다. 누군들 그렇게 생각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당신이 지닌 부정적인 면이 무엇이고 어떻게 당신의 발목을 붙들고 있는지를 제대로 평가하려면 지금 당신의 위치를 제대로 솔직하게 바라보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당신이 원하는 결혼은 힘들다.

결혼, 그 평생의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멋지게 사랑하는 법을 담은 이 책은 결혼하지 않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몇 년 만에 처음으로 희망이 느껴질 것이다. 결혼을 하게 되리라는 희망이. 물론 결혼으로 가는 여정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다. 그렇다고 머나먼 마라톤 경주도 아니다. 햇볕이 쨍쨍한 가을날, 오래도록 즐기는 근사한 산책과 같다. 불쑥 언덕이 나타날지도 모르지만, 느닷없이 개울이 나타날지도 모르지만 대개는 평탄한 평지일 것이다. 평생 동안 이어지는.
궁극적으로 결혼은 평생 계속되는 영적인 여행이다. 사랑은 본질적으로 영적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결점이 있고 그 결점까지 사랑하기란 어렵기에. 남자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남자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리고 당신 자신을 친절하고 고결하고 믿음직하고 자비로운 사람으로 변화시키겠다는 결심을 했기 때문에 당신이 내내 원했던 바로 그것, 즉 사랑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마침내 순백의 신부가 되어 결혼식장에 들어서게 될 것이다.

실제 경험에서 문제 파악을, 변화를 위한 전략에서 실천으로!
이 책은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애할 때 당신의 능력을 방해하는 커다란 문제를 하나씩 다루고 있는 각 장에서는 당면한 기본 문제를 먼저 논의한다. 그런 다음 숨어 있는 핵심 문제를 살펴본다. ‘내 삶이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코너에서는 지금 당신이 저지르는 실수와 비슷한 저자의 실수담을 담고 있다. 또 ‘그 여자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에서는 멋진 여자들이 어떻게 일을 망치고 있는지를 잠시 엿본다. 이렇게 다른 사람의 인생을 바라보면 문제를 발견해내기가 한결 수월하고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모든 장에 들어 있는 ‘그 남자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에서는 저자가 남자들로부터 배운 것들을 당신과 공유한다. 흔히 남자들이 당신을 겨냥하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 일을 하고 있을 뿐인데 어쩌다가 당신이 그 근처에 있게 되었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된다. 이어 ‘변화를 위한 전략’에서는 그 해결책을 알아본다. 남자들에 관한, 결혼에 관한, 그리고 자신에 관한 마음을 바꾸는 것과 관계가 있는 해결책이다. 한순간에 변화하기란 분명 어렵다. 그래서 ‘변화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실천 과제를 제시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신의 친구(엄마, 직장 동료, 전 남자친구)가 알고는 있지만 말하지 않는 것들이 당신의 진짜 얼굴’이라는 부분으로 각 장을 마무리한다. 이 코너에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엄청난 용기를 쥐어짜야만 겨우 당신에게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당신이 알고 지내는 대다수 남자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 하지 행동하거나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남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자신을 먼저 친절하고 고결하고 믿음직하고 자비롭고, 무엇보다 자아를 인정하는 사람으로 변화해야 한다. 이 책이 그 첫걸음을 떼는 데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트레이시 맥밀런(Tracy McMillan)약력 : 방송작가로 ?매드 맨?, ?유나이티드 스테이트 오브 타라?, ?라 이프 온 마스?, ?네세서리 러프니스?의 제작에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 비망록 『사랑하지만 당신 곁을 떠납니다(I Love You and I’m Leaving You Anyway)』가 있다. 10대 아들을 둔 엄마로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 역자소개이름 : 이주혜약력 :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아동서, 자녀 교육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화를 쓰고 영어로 된 문학작품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옮기는데 관심이 많아 아동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아동서, 자녀 교육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반쪽이』 『콩중이 팥중이』 『양말 목욕탕으로 오세요!』 『바퀴야, 바퀴야, 어디 있니?』 『오십 걸음이나 백 걸음이나』 『여러 입은 막기 힘들어』 외 다수가 있다.
옮긴 책으로는 『판타스틱 기계 백과』 『로봇 : 놀라운 로봇 세상』 『아웃사이드 인사이드-고대 이집트 편』 『미라의 비밀』 『버림받은 개의 슬픈 이야기』 『지금 행복하라』 『보이 A』 『레이븐 블랙』 『카이사르: 제국을 만든 남자』 『묘지의 속삭임』 『키:시크릿을 여는 열쇠』 『카즈딘 교육법』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 이 책이 필요한 38가지 이유
● 프롤로그
분노는 그녀의 힘 _이겨야 사는 여자
결혼은 조건 _계산기를 두드리는 여자
섹스는 결혼으로 통한다? _몸으로 말하는 여자
작게 미치거나 크게 미치거나 _충동에 휩쓸리는 여자
사랑은 이기적이라고? _받기만 하는 여자
나쁜 남자는 그녀에게 끌린다 _비밀이 많은 여자
나는 절대 행복해질 수 없어 _자기를 사랑하지 않는 여자
그는 친구일 뿐이야 _자기를 속이는 여자
잘나가는 커리어우먼의 함정 _남자 같은 여자
남자가 신이다 _‘신’이 없는 여자
●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