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아
국내 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한 후 캐나다로 건너가 회계학을 전공했다.
1996년부터 캐나다에서 헤드헌팅 사업을 시작했고, 1998년부터는 Global IT Consulting사를 설립해 본격적으로 한국의 인재들을 캐나다와 미국 회사들에 연결시켜 주는 채용 대행 사업을 전개했다. IBM Canada, ATI Technologies Inc., Mitel, Dy4, V3 Semiconductor, Quick Logic, Tundra, Gennum, ATMOS, Semiconductor Insights Inc., Mosaid Technologies Incorporated, Symagery, Westport Technologies, Sinco America 등의 글로벌 기업에 한국의 인재들을 소개하고, 이들의 채용 및 사후 관리 업무를 대행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 인재들이 탁월한 도전 정신과 뛰어난 역량에도 불구하고 외국계 기업에 쉽게 입사하지 못하는 이유가, 국내 기업과는 전혀 다른 글로벌 기업의 이력서 및 면접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 때문임을 알게 되었다. 이 당시의 경험과 안타까움이 이 책을 쓰게 된 첫 번째 원동력이다.
이후 국내에 돌아와 헤드헌팅 및 취업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Job Post사를 설립해 외국계 회사의 취업 컨설팅 및 국내 주요 대학의 취업 컨설팅, 클리닉, 특강 등 커리어 관리에 필요한 컨설팅 사업들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