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의 교육 이야기

도종환 | 사계절출판사 | 2013년 10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주저앉고 싶지만 허무와 절망과 실패로부터 매일 다시 시작하는 일, 그것이 교육이다!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시인이자 산문가 도종환의 교육 에세이 『도종환의 교육 이야기: 변해야 할 것과 변하지 말아야 할 것』. 이 책은 2000년 출간한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마음>의 개정판이다. 저자가 교육 현장에서 새롭게 보고 느낀 것과 자녀들을 기르는 아버지로서 느끼는 우리 교육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여러 주제로 나누어 살피고 있다. 저자의 딸이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생으로, 아들이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으로 자라는 과정에서 겪은 일들을 통해 학교 다니는 아이를 둔 많은 부모님들이 집과 학교에서 동시에 느끼는 보편적인 고민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불어 정서 교육, 가정교육, 환경 교육, 가치관 교육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교육 사례들을 통해 교사가 얼마나 더 노력해야 하며, 거듭나고 새로워지기 위해 얼마나 더 고민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저자 도종환은 청주에서 태어났다. 1977년부터 2003년까지 27년간 교직에 있는 동안 전교조 활동으로 해직, 투옥되는 시련을 겪으며 교육운동을 했다.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시인이자 산문가이며, 부조리한 사회에 저항하는 실천적 지성인으로, 깊이 있는 사유와 성찰의 글쓰기를 통해 시대와 함께하고 있다. 시집으로 『고두미 마을에서』『접시꽃 당신』『사람의 마을에 꽃이 진다』『부드러운 직선』『슬픔의 뿌리』『해인으로 가는 길』등이 있으며, 산문집으로는 『사람은 누구나 꽃이다』『그대 언제 이 숲에 오시렵니까』『마음의 쉼표』등이 있다. 그동안 신동엽창작상, 올해의 예술상(2006), 정지용문학상, 윤동주상 등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개정판에 부쳐
작가의 말

◇정서 교육
들풀을 캐러 가던 날

◇EQ를 기르는 교육
아이들 가슴속의 보석

◇스스로 하는 교육
동물 길들이기와 식물 키우기

◇노동 교육
노동의 가치,노동의 도덕

◇성평등 교육
남자가 시집가는 나라

◇숙제와 가정교육
이솝에게 길을묻다

◇가치관 교육
신세대,그들이 추구하는 행복

◇돈 씀씀이 교육
돈 보다 더 소중한 가치

◇공부의 교육적 의미
진짜 공부

◇환경 교육
아이들에게 일깨워야 할 환경과 생명

◇개성 존중 교육
누가더 문제인가

◇짐승의 자식 교육
새의 사랑

◇창의적인 학교 교육
이제는 달라져야 할 교실

◇학교 밖에서 하는 교육1
선생님들을 더 설레게 하는 체험학습

◇학교 밖에서 하는 교육2
행복한 하루

◇붕괴되는 교육
두 권의 공책

◇정직성 교육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교육

◇병적 도벽과 교육
시시포스의 바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