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몰랐던 국제금융이야기

이성한 | 21세기북스 | 2013년 05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4,400원

판매가 14,4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국제금융시장 참가자들의 실제 경험에 근거하여 교과서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현장의 이야기를 쉽게 풀어 설명한다. 국제금융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와 지식이 담긴 이 책으로 금융위기에 대한 국민경제 전반의 대응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 오늘날을 ‘위기와 혼돈의 시대’라는 말로 표현한다. 마치 쓰나미처럼 세계 경제를 덮친 금융위기와 재정위기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금융자본의 세계화’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초래한 주요 원인으로 거론되는 단어들이다. 조지프 스티글리츠 컬럼비아 대학 교수는 국제금융자본을 ‘현대판 아편’에 비유하기도 했다.

물론 또 다른 금융위기를 예방하기 위한 규제 강화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금융에 대한 근거 없는 비판이나 평가 절하는 교각살우矯角殺牛와 마찬가지다. 금융이 없는 경제, 세계화가 없는 경제를 상상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저자는 오래전부터 국제금융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와 지식을 담은 책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었다. 교과서나 전문서적에서 배울 수 있는 국제금융 이론들과 접목하여 읽어볼 수 있는 책을 만든다면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국제금융에 대한 균형 있는 시각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국제금융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다룬 책이 드물다는 사실도 이러한 생각을 키우게 했다.

다행스럽게도 그 기회가 찾아왔다. 지난 3년간 국제금융센터의 원장으로서 연구원들과 함께 글로벌 금융위기와 재정위기를 온몸으로 겪어가면서 체득한 생생한 정보와 경험을 정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국제금융센터는 외환위기 이후 국내외에서 활약하던 금융전문가들로 구성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금융 싱크탱크다. 이곳은 주식, 외환, 파생 트레이딩 등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살아 있는 정보와 지식의 보고寶庫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에 재직하는 동안 집필 작업을 할 수 있었던 건 저자에게 큰 행운이었다.

"

저자소개

이성한
국제금융센터 원장 1957년 강원도 양구에서 출생하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 중앙대학교에서 국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24회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 대외경제국장과 FTA국내대책본부장 등 국제경제 분야의 요직을 거쳤다. 2010년 이후에는 외환위기 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금융센터의 원장으로 재직하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와 재정위기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자는 국제금융센터의 원장으로 재직하면서 국제금융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와 지식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당신만 몰랐던 국제금융 이야기』를 집필하게 되었다.
본서는 IB, 외환시장, 주식시장, 채권시장, 원자재, 신용평가, 뮤추얼펀드, 연기금, 헤지펀드, 국부펀드 등 각 분야별로 국제금융의 현장과 실무에서 우러난 속살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국제금융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금융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길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목차소개

처름으로
머리말
1장 IB이야기
2장 외환시장24시
3장 글로벌 주식시장의 세계
4장 채권시장의 ABC
5장 신용평가의 세계
6장 원자재도 국제금융?
7장 국제금융시장의 큰손들
부록 지표는 금융시장의 나침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