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소로스

김성진 | 살림 출판사 | 2012년 12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353권《조지 소로스》. 무일푼에서 세계적 거부로의 파란만장 성공 스토리를 자랑하는 조지 소로스. 하지만 그에게는 환투기꾼이라는 악마의 그림자도, 기부천사의 모습도 드리워져 있다. 또한 부시의 공화당에 맞서 민주당의 든든한 자금줄이 되기도 하였고, 동구권에는 자유의 물결을 퍼트린 진원이 되기도 하였다. 이 책은 다양한 조지 소로스의 모습들을 조명함으로써 우리 시대가 겪어온 격랑의 핵심을 꿰뚫어보고 있다.

저자소개

김성진

현 동덕여대 교양교직학부 교수. 고려대학교 영문학과 및 동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졸업. 헝가리국립과학원(HAS)에서 동유럽 정치론을 연구해 박사학위 받았으며, 중앙일보 외교전문기자를 역임한 바 있다. 저서로는 <벼랑에 선 사람들-헝가리에서 알바니아까지 그 급변의 현장에서><발칸 분쟁사><야만의 시대-영화로 읽는 세계 속 분쟁><독재자와 리더십><유럽통합과 신유럽안보질서>(공저), 소설집 <테러 탄저병>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금융권력에서 정치권력으로
소로스의 정체성: 냉소적 사실주의 vs. 고고한 이상주의
최고의 수익률, 소로스의 금융권력
글로벌 자선사업: 개별국가의 ‘열린사회’에서 ‘세계적 열린사회’로
정치권력으로의 진화: 부시 낙선 운동에서 오바마 대통령 만들기까지
마지막 도전: 위대한 철학자 혹은 열린사회 구축자
에필로그: 소로스는 길에서 멈추지 않는다
남기고 싶은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