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유영하 | 살림 출판사 | 2013년 07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만가지 이미지의 도시, 홍콩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330권에서는 중국의 땅이지만 오랫동안 영국의 식민지였던 홍콩의 모습을 들여다본다. 동서양이 공존하는 국제도시 홍콩에서 주권이양 후 홍콩인들이 느끼는 정체성의 혼란, 홍콩문화의 특징 등을 설명한다.

저자소개

유영하

한국에서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홍콩에서 중국현대문학을 전공하여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백석대학교 중국어학과 교수, 동아시아학 통섭 포럼 설립자, 중국 남경사범대학 중한문화연구센터 연구교수이며 과거 미국 UC버클리 중국학센터 방문학자를 지냈다. 저서로『香港弱化-以香港歷史博物館的?事 ?中心』,『중국 민족주의와 홍콩 본토주의』,『이미지로 읽는 중화인민공화국』,『홍콩이라는 문화공간』,『홍콩: 천 가지 표정의 도시』가 있으며, 역서로『포스트 문화대혁명』,『상하이에서 부치는 편지』등이 있다. 그 외「방법으로서 ‘중국-홍콩체제’」를 비롯한 논문 30여 편을 발표했다.

목차소개

홍콩, 아시아의 월드시티
문화와 홍콩
이민과 홍콩
식민과 홍콩
경제와 홍콩
21세기와 홍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