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만제국

진원숙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오스만제국의 역사를 살펴보는『살림지식총서』제286권. 오스만제국의 술탄 메흐메드 2세는 결국 비잔틴제국의 수도 비잔티움을 함락시킨 후 이스탄불로 개칭하고 제국의 수도로 삼았으며, 술레이만 1세는 헝가리를 손에 넣은 후 오스트리아의 빈을 포위 공격해 유럽 기독교 세계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전성기의 오스만제국은 중동은 물론 발칸반도와 북아프리카의 일대를 장악하고 지중해세계를 호령한 강대국이었다.

이 책에서는 300여 년 동안 지중해세계를 지배하는 동안 정치와 종교는 물론 문화적으로도 인류사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오스만제국을 소개한다.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고대 지중해 세계의 역사나 근현대 유럽의 역사에 비해 접할 기회가 비교적 적은 편이었던 오스만제국의 역사를 살펴본다.

저자소개

진원숙

계명대학교 인문대학 사학과 명예교수(서양사 전공).
저서로는 『마키아벨리와 국가 이성』 『서양사 산책』 『손에 잡히는 서양사 이야기』 『문명의 충돌』 『지중해 문화사 이야기』 『시민적 휴머니즘과 인간·역사·과학』 『뒤집어 읽는 역사 이야기 55』 『주니어를 위한 역사 이야기』 『십자군, 성전과 약탈의 역사』 『초기 기독교 이야기』 『비잔틴제국-천 년의 명암』 『오스만제국-지중해의 세 번째 패자』 『서양 고대사 산책』 등이 있다.
역서로는 『르네상스 시론』 『르네상스의 사상과 그 원천』 『서양 근대사 1500~1815』 『휴머니즘과 르네상스 유럽문화』 『서양 사회주의의 역사』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오스만 투르크족의 흥기
비잔틴제국 정복 이후의 오스만제국
오스만제국의 정치제도와 군사제도
쇠퇴하는 오스만제국
오스만제국의 해체와 터키공화국으로 변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