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기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296권 <빈>에서는 예술을 사랑하는 영원한 중세 도시 빈의 문화사를 기술한다. 오늘날 남아 있는 빈의 찬란한 문화유산들을 초창기부터 현대까지 직접 답사하는 형식으로 풀었으며, 그것들이 생겨난 유래를 중요한 정치적ㆍ사회적 사건들과 연관지어 살펴보고 있다. 또한 주를 통해 빈의 인터넷 사이트들을 소개하였다.

저자소개

인성기

현 부산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
서울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빈 대학과 인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연구하여 『네스트로이의 반환상극』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문학, 철학, 문화학 등에 관해 폭넓게 연구하고 있으며, 번역서로는 『교양』(공역) 『남자』 『지식』 『연극』 『춤추는 문화』 『나는 살아있는 것을 연구한다』 『철학자 경영을 말하다』 등이 있고, 저서로는 『빈 모더니즘』(연세대 출판부) 등이 있다.

목차소개

예술을 사랑하는 영원한 중세 도시
청동기 시대부터 중세 시대까지의 빈
르네상스 시대부터 바로크 시대까지의 빈
‘빈 회의’ 이후의 빈
프란츠 요제프 1세 시대의 빈
20세기 현대의 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