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경매 이야기

이규현 | 살림 출판사 | 2011년 11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미술시장 현장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세상의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살림지식총서』시리즈. 인류가 남긴 오래된 지식에서부터 현재 지식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흐름까지, 각 분야의 국내 전공자들과 필자들이 대중적 글쓰기를 통해 알기 쉽게 다루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문고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제314권에서는 미술시장 현장의 여러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신문사의 미술담당 기자이자 미술애호가인 저자가 미술경매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공부하고 취재하고 컬렉터로서 겪으며 알게 된 것들을 정리해 놓았다. 미술경매에 대한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제공하며, 삶 속에서 미술을 좀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이규현

전 조선일보 문화부 미술담당 기자로 서울디지털대학교 초빙교수(아트비즈니스 전공), 연세대, 중앙대 교양미술 강사활동을 했다. 연세대 국문학과 졸업했고, 중앙대 예술대학원 박물관미술관학과에서 미술이론 전공으로 석사학위 받았다. 그는 뉴욕 크리스티 경매회사에 있는 대학원 과정인 크리스티 에듀케이션(Christie’s Education)에서 Advanced Certificate 과정을 졸업했다.
미술경매의 전문가인 그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작품을 손에 넣게 된 미술애호가들의 그 행복한 순간들을 목격하고 기록한 것이다. 미술경매 취재를 시작하면서, "아니, 일간지 기자가 경매장까지 취재를 오다니..."라는 말을 듣곤 했다고 한다.

그의 저서로는 『그림쇼핑』이 있고, 논문으로는 「신문 미술기사의 특성과 시대별 기능변화 연구-해방 이후 한국종합일간지를 중심으로」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즐거운 미술경매
미술경매 기초지식
미술경매의 현장들
역사에 남은, 역사에 남을 컬렉터들
역사에 남은, 역사에 남을 딜러들
경매의 스타 작가들에게는 다 이유가 있다
컬렉터 되어 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