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나미의 과학

이호준 | 살림 출판사 | 2012년 06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대재앙 ‘쓰나미’, 국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세상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 「살림지식총서」 제415권 『쓰나미의 과학』. 쓰나미는 어떻게 발생하고 전파되며 또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과학적 분석으로 이해될 수 있는 자연재해는 곧 어느 정도 대응 가능한 리스크이며 동시에 경영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도 관리되어야 함을 역설하고 있다. 즉 쓰나미를 전 세계가 함께 대응해야 할 리스크로 간주하고 있는 것이다. 전 세계는 갈수록 긴밀히 연결되어 더 이상 독립된 개체로 존재하지 않는다. 작은 충격 하나에 모두가 흔들릴 수 있는 구조다. 저자는 그 충격의 대표적인 예로 ‘쓰나미’를 꼽았다. 자연재해 ‘쓰나미’를 국제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있으며, 대재앙에 세계가 함께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운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호준
저자 이호준은 현 삼성방재연구소 수석연구원. 일본 토호쿠대학 대학원에서 「동해에서의 쓰나미 전파특성과 위험도」로 공학박사학위 받았다. 연구보고서로는 『종합재해경보전달체계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동해안에서의 지진해일 재해저감을 위한 연구』『폭풍해일 예측을 통한 상황대처방안 연구』등이 있다.

목차소개

쓰나미 현상의 과학
쓰나미의 위력
쓰나미 재해의 기록
쓰나미 리스크 관리
대재앙에 대비하는 플랜B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