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명품의 보고, 규장각

신병주 | 살림 출판사 | 2012년 1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규장각이 품고 있는 보물들에 대한 이야기!

세상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 「살림지식총서」 제439권『규장각』. 흔히 규장각은 ‘정조 개혁정치의 산실’이라고 불리며 조선 왕실도서관의 위엄을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특히 지난 2011년, 긴 반환협상 끝에 ‘외규장각 도서’가 반환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규장각’은 한국학 연구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자료들을 상당수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실도서관 ‘규장각’에 담긴 ‘법고창신’의 정신, 규장각이 품고 있는 매력적인 보물 이야기를 담아냈다. 규장각이 품고 있는 보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신병주
저자 신병주는 현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사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조선중기 처사형 사림의 학풍 연구-남명학파와 화담학파를 중심으로-」로 문학 박사학위 받음. 외규장각포럼 자문위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문위원, 역사스페셜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남명학연구원 상임연구위원, 조선시대사학회 총무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조선평전』『조선을 움직인 사건들』『규장각에서 찾은 조선의 명품들』『조선중ㆍ후기 지성사 연구』등이 있고, 논문으로는 「조선 왕실 의궤 분류의 현황과 개선 방안」 「관료학자 이산해의 학문과 현실대응」 「오대산본 조선왕조실록의 간행과 보관」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개혁정치의 산실, 규장각
강화도 외규장각의 설치와 어람용 의궤의 운명
규장각을 대표하는 명품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