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장군들

여영무 | 살림 출판사 | 2013년 09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미국의 역사를 좌지우지한 남다른 전략전술
14인의 명장들을 통해 본 리더십의 기술!

흔히 인류의 역사를 가리켜 ‘전쟁의 역사’라고 한다. 전쟁을 기점으로 역사가 완전히 뒤바뀌는 경우를 생각하면 ‘전쟁의 리더’는 그야말로 인류 역사를 좌지우지하는 최고 권력자인 셈이다. 그중에서도 이 책은 미국의 역사 속에서 빛을 발한 14인의 군사 리더들에게 초점을 맞춘다. ‘남북전쟁’에서부터 제1, 2차 세계대전을 거쳐 최근의 이라크전에 이르기까지 약 140여 년의 미국 역사가 이 군사 리더들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술주정꾼에서 남북전쟁의 영웅으로 거듭난 율리시스 그랜트, 꼼꼼하게 적어놓은 인사수첩으로 최고의 지휘관을 선정했던 조지 마셜, 전쟁계획과 실전의 괴리를 극복하기 위해 애쓴 토미 프랭크스 ……. 지지하는 명분과 가치는 달랐지만, 오랜 인내 속에 때를 기다리거나 약점을 강점으로 대체하고 강점을 더욱 키워 독특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장군들의 활약상은 흡사 지금의 성공한 기업인이나 경영인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극한 환경 속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남다른 전략과 전술을 준비했던 군사 리더들의 열전(列傳)! 명장들의 지혜와 전략을 통해 ‘진정한 리더십’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이 시대가 원하는 위기관리능력과 처세전략의 밑그림을 그려보자.

저자소개

여영무

고려대학교 법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동아일보 논설위원, 통일연구소장, 통일원 정책평가위원을 역임하고 대한국제법학회 이사 겸 부회장, 세종대 석좌교수,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 방문교수를 지냈다. 고려대학교 대학원, 외국어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서 강의했으며 현재 남북전략연구소장, 뉴스앤피플 닷컴 대표 겸 주필과 KBS 방송 시사해설을 맡고 있다. 저서로 『괴물제국 중국』, 『국제테러리즘 연구』, 『테러리즘과 저항권』, 『통일의 조건과 전망』, 『북한 어디로 가나』, 『좌파대통령의 언론과의 전쟁』, 『배반당한 민족공조』 등이 있다.

목차소개

남부군의 총사령관, 로버트 에드워드 리
뚝심의 장군이자 정치가, 율리시스 그랜트
미국의 아시아 함대 사령관, 조지 듀이
미국 전쟁사의 산증인, 조지프 퍼싱
독창적 전략전술의 대가, 더글러스 맥아더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전략가, 조지 마셜
뛰어난 야전군 사령관, 조지 패튼
미 해군 현대화의 일등 공신, 윌리엄 니미츠
미 공군의 대부, 헨리 아놀드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영웅, 아이젠하워
노르망디의 또 다른 영웅, 오마 브래들리
한국휴전에 서명한 슬픈 맹장, 마크 클라크
걸프전의 영웅, 노먼 스워츠코프
이라크전의 승리 이끈 지장, 토미 프랭크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