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OJT

정종찬 | 시그나이터 | 2020년 09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한 권으로 끝내는 OJT(On the Job Training) ‘차이를 만들어내는 업무 기본기’ “주변에 좀 괜찮은 사람 없어요?” 약 15년 간 일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그리고 많이 했던 말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묻는 분들은 ‘괜찮은’ 이라는 범위가 넓고 불명확한 단어를 사용했지만 실제로는 매우 명확한 바램을 표현하고 있는 말 즉 ‘일 잘 하는’ 이란 뜻이고 이런 조건을 갖춘 사람을 소개해달라는 의미입니다. 일을 잘 한다는 것이 창의성 통찰력 등을 요하는 문제 해결 능력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을 받을 때 어떤 방식으로 받는지 참고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어떤 곳을 둘러봐야 하는지 그리고 자료를 분석해 보고서 형태로 결과물을 내놓을 때는 어떤 형식을 따르는 것이 좋은지 등은 습관화된 훈련에 의해 일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얘기하려는 것은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것입니다.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성과를 잘 내는 선후배 동료 분들 그리고 고객사의 고성과자 분들이 어떻게 일을 하는지를 보고 듣고 함께 경험한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정종찬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이언그룹에서 전략 컨설팅과 기업 교육을 10년간 수행했고 현재는 시그나이터를 설립해 운영 중 감수 김영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하나은행 SAP 등에 근무한 경력이 있고 현재는 이언그룹 파트너임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Contents
머리말
A. 업무 명확화
1장 의사소통의 본질
2장 두 번 일을 하지 않는 방법
B. 자료 확보
3장 자료 조사를 위한 사전 준비 1
4장 (온라인) 웹리서치를 제대로 하는 방법
5장 (오프라인) 심층 고객 조사 방법
6장 (오프라인) 심층 고객 조사 - 인터뷰 방법
7장 활용도 높은 회의록을 정리하는 방법
C. 현황 분석
8장 정량적(수치)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
9장 정성적(텍스트, 사진 등)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
D. 문서 작성
10장 의미가 명확한 한글 사용 방법
11장 리더가 원하는 보고서 작성을 빨리 하는 방법
부록
12장 이메일을 잘 쓰는 방법
맺음말
참고문헌 및 각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