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세다 유치원에서의 1년

조혜연 | 세나북스 | 2020년 10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도쿄의 한 유치원이 바꾸어 놓은 가족의 새로운 일상 아이와 함께 하는 그 반짝이는 순간들에 대하여 “그 엄마들은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아이와 함께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이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음을 아이가 내 곁을 떠나 자신만의 세상으로 훨훨 날아갈 날이 그리 멀지 않았음을 말이다.” 아빠의 유학을 계기로 예상치 못하게 떠나게 된 일본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도쿄의 한 평범한 구립 유치원인 와세다 유치원. 이 유치원에서의 1년을 통해 어느 한 가족에게 찾아온 놀라운 변화들! 아파트촌에서 태어나 평생을 아파트촌에서만 살아왔던 아이들은 틈만 나면 밖으로 나가 수풀 속을 뒤지고 집에서 애완용으로 사마귀를 키울 만큼 곤충을 사랑하는 꼬마 곤충학자들이 되었고 늘 바쁜 회사 생활에 쫓겨 피곤해하던 변호사 아빠는 시간만 나면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열정 넘치는 아빠가 되었으며 주로 서구권 언어와 문화에만 관심이 있었던 영어 번역가 엄마는 매년 일부러 도쿄를 찾아 유치원의 일본 엄마들과 단체 모임을 할 만큼 일본과 일본어 일본문화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족 모두가 서로의 소중한 일상을 공유하며 수많은 추억들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훨씬 더 끈끈한 사이가 되었다는 것! 1년 동안 이 유치원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도쿄의 한 평범한 유치원에서 아이와 소소한 일상을 함께 하며 만나게 된 작은 행복과 감동 그리고 배움과 깨달음의 순간들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아이의 반짝이는 어린 시절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은 사실 아이가 아닌 부모에게 훨씬 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저자소개

조혜연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출판번역가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나는 에드먼튼의 정원사』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원조의 덫』 『아름다움이 여자를 공격한다』 『그린존』 『우물과 탄광』 등이 있다. 대학생에서 회사원 그리고 교사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며 역동적인 20대를 보내고 그 뒤에는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 그리고 번역가이자 작가로 잔잔하지만 의미 있는 30대를 보냈다. 현재는 첫사랑으로 만난 세상 다정한 동갑내기 남편과 세계 최강의 애교로 무장한 쌍둥이 두 아들의 무한 사랑을 받으며 앞으로 펼쳐질 40대에는 또 어떤 가슴 뛰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하루하루 설레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dey98 이메일 dey98@hanmail.net 브런치 brunch.co.kr/@dey98

목차소개

속표지
프롤로그 : 아이는 아이답고, 가족은 가족다울 수 있었던 시간
목차
PART1 이상한 유치원의 앨리스가 되다
뭐, 어디를 가겠다고?
마성의 유치원
어릴 때 좀 놀아본 아이들
곤충들아 고마워! - 연우 이야기
엄마와 아이가 함께 다니는 유치원
화장을 하고 자전거를 탄 엄마 부대
우리의 배려 문화는 어디쯤 와 있을까?
매뉴얼을 사랑하는 사람들
재난에 대처하는 그들의 자세
와세다 유치원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2 추억이 쌓인다, 가족이 자란다
아이의 일상을 공유한다는 것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일상 - 아빠 이야기
가족과 함께 하는 신나는 봄나들이 - 보호자 참가 소풍
죄송하지만 그렇게는 할 수가 없습니다
같이 놀자! - 은우 이야기
두 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아이를 키운다는 것
진정한 아이들의 축제 - 어린이 여름 축제
세상 그 어디에도 없을 복잡한 가족
우리는 꼬꼬마 한류 전도사
모두가 하나 된 하루 - 가을 운동회
PART3 기억할게, 너와 함께 한 그 반짝이던 시절을
우리가 진짜 주인공! - 어린이 학예회
와세다 유치원의 만능 엔터테이너
전통문화를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들
가깝고도 먼, 멀고도 가까운 사이
나의 와세다 유치원 성장기 - 엄마 이야기
인생의 선배가 되어 간다는 것
웃음과 눈물이 함께 했던 시간 - 학부모 주최 송별회
안녕, 와세다 유치원
끝, 그것은 또 다른 시작
나의 사랑하는 두 아이에게 ? 인생이라는 여행길, 너희와 함께여서 행복해!
에필로그 당신에게도 당신만의 와세다 유치원이 있나요?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