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희망

스테퍼니 랜드 | 문학동네 | 2020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나는 안전했고 단 한 번도 거기에 의문을 품지 않았다.
더이상 그렇지 않다는 걸 깨닫기 전까지는.”

28세, 싱글맘이 되었다
다른 사람의 집을 청소하는 일을 시작했다

일할수록 가난해지는 이상한 사회에 대한
치밀하고 진솔한 르포르타주!

『조용한 희망』은 출간 직후부터 화제를 모으며 버락 오바마, 록산 게이, 바버라 에런라이크 등 각계 인사의 강력 추천을 받은 책이다. 청소 일을 하며 아이를 키운 싱글맘이 작가가 되기까지의 분투를 담은 이 책은 우리 사회의 계층격차와 차별, 저소득층이 겪는 빈곤의 악순환,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개인의 문제를 생생한 목소리로 담았다.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면서 작가를 꿈꾸던 저자 스테퍼니 랜드의 삶은, 한여름의 짧은 연애가 계획하지 않은 임신으로 이어지면서 송두리째 바뀌게 된다. 남자친구 제이미의 학대를 견디다못한 그는 딸 미아와 함께 집을 나와 노숙인 쉼터에서 살게 된다. 오갈 데 없는 처지가 된 스테퍼니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사도우미 일을 시작한다. 이 책은 그녀가 싱글맘으로서 일하며 겪을 수밖에 없었던 신체적 고통과 정신적 외상, 그리고 가난과 싱글맘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맞서 끊임없이 싸워낸 생생한 르포다.

저자소개

스테퍼니 랜드 Stephanie Land
워싱턴 주 포트타운젠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작가를 꿈꾸던 스테퍼니 랜드의 삶은, 한여름의 짧은 연애가 계획하지 않은 임신으로 이어지면서 송두리째 바뀌게 된다. 남자친구 제이미의 학대에 견디다못한 그는 딸 미아와 함께 집을 나와 노숙인 쉼터에서 살게 된다. 오갈 데 없는 처지가 된 스테퍼니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사도우미 일을 시작하게 된다.
가사도우미는 병가도, 휴가도, 급여 인상 가능성도 없다. 일을 나가지 못해 하루 일당을 받지 못해도 보충할 수 없고 일을 너무 많이 빠지면 해고당할 수도 있다. 스테퍼니는 그야말로 외줄타기하듯 하루하루 생존해나간다.
아이를 돌보며 청소 일을 하고 대학 공부까지 해내야 하는 삶은 매일 투쟁과도 같았고,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조용한 희망’이었지만, 그는 결코 그 믿음을 놓지 않는다.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고된 날들을 기록하며 글쓰기로 삶을 치유해나갔다.
이 책에는 육체노동으로 인해 겪을 수밖에 없는 통증과 정신적 외상, 그리고 저소득층과 싱글맘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맞서 끊임없이 싸워낸 기록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삶의 시련 앞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단 하나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묻는다.
6년 동안의 가사도우미 생활 끝에 스테퍼니는 몬태나 주립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 입학해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허핑턴포스트,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가디언 등에 칼럼을 기고했다. 현재 경제적 불평등을 개선하기 위한 공공언론단체인 이코노믹 하드십 리포팅 프로젝트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이 구계원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도쿄 일본어학교 일본어 고급 코스를 졸업했다. 미국 몬터레이 국제대학원에서 통번역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 『최전방의 시간을 찍는 여자』 『충돌하는 세계』 『생리의 힘』 『열두 가지 레시피』 『제가 투명인간인가요?』 『영국 육아의 비밀』 『아무도 대답해주지 않은 질문들』 『난센스』 『술 취한 식물학자』 『사랑할 때 우리가 속삭이는 말들』 『화성 이주 프로젝트』 『옆집의 나르시시스트』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_스테퍼니 랜드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부 최후의 보루
1장_ 노숙인 쉼터
2장_ 악몽의 캠핑카
3장_ 온갖 소리가 들리는 임시 주택
4장_ 나는 위험한 사람이 아니에요
5장_ 생존을 위한 일곱 가지의 정부 지원
6장_ 농장, ‘정상가족’의 테두리
7장_ 세상에 남은 마지막 일자리
8장_ 포르노 잡지를 보는 집
9장_ 최악의 트레일러
10장_ 헨리의 집

2부 이름 없는 존재처럼
11장_ 원룸 아파트, 다시 둘만 남다
12장_ 비자발적 미니멀리스트
13장_ 마지막 정리, 웬디의 집
14장_ 집이 주는 위로
15장_ 통증을 껴안고
16장_ 너무 많은 편견
17장_ 가난한 백인 쓰레기
18장_ 슬픔의 집
19장_ 끔찍한 하루
20장_ 네가 도대체 어떻게 그걸 다 해내는지 모르겠어
21장_ 광대의 집
22장_ 미아와의 조용한 생활

3부 달라질 거라는 믿음
23장_ 좀더 노력해야죠
24장_ 바다가 보이는 집
25장_ 가장 열심히 일하는 직원
26장_ 새로운 시작
27장_ 여기가 우리집이야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