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줌마, 겁날 게 뭐 있어!

한수정 | 더로드 | 2020년 12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어디선가 불행하지는 않지만, 행복하지도 않다는 글을 봤다. 그 글을 보고, 작년 가을, 사별이라는 엄청난 아픔, 어찌 보면 불행한 일을 겪고도 내가 행복하다고 느끼며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던 건 무엇 덕분이었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10년 가까운 세월, 전업주부가 된 이후로 쉬지 않고 꾸준히 내가 하고 싶은 걸 찾아 도전하는 과정에서 내가 단단해지고 긍정적인 사람이 된 덕분이라 결론 내렸다.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있었다. 소소한 행복은 당연한 것이라 여겨 그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을 뿐이다. 나는 올해 마흔 살이다. 사십년 인생을 살다 보니, 살면서 겪게 되는 아픔, 슬픔 등이 당연한 삶의 일부라는 걸 알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됐다. 나이 먹을수록 견뎌야 하는 아픔, 고난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크기도 커지는데, 나는 그 아픔보다 나를 감싸고 있는 행복에 더 집중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전업주부의 끝없는 도전, 나만의 자기계발 이야기를 들려주려 한다. 나의 이야기를 통해 자기계발에 목말라 있지만, 시작도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엇이든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다. 요즘에는 번 아웃 된 사람이 많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번 아웃 증후군’이라는 말도 생겼다.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다.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번 아웃 된 누군가, 인생이 허무하고 우울한 누군가, 삶이 지루하거나 무료하다고 느껴지는 누군가,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해 보고 싶은데 망설이는 누군가가 자기만의 자기계발 대상을 찾아 삶의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 특히 육아에 전념하며 자신을 잃어가는 기분에 상실감을 느끼는 전업주부도 어려워말고 자기계발에 도전했으면 좋겠다. 무엇이든 자기계발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 시작해 보면 된다. 자기계발을 통해 자기만족을 넘어 긍정의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 평범한 일상 속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한수정
자기계발에 ‘무한도전’하고 있는 대한민국 전업주부.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있었다.》저자. 베스트셀러 (네이버 베스트셀러, 교보문고 34위, 예스24 TOP 100 등)
대통령, 작가, 선생님, 아나운서 등 어릴 적 꿈은 다양했다. 학창시절을 보내며 야심찼던 어릴 적 꿈들은 어느새 잊혀 갔고 당장 눈앞에 주어진 시험, 대입, 취업만 바라보며 살았다. 재미없는 대학전공을 선택하고 적성에 맞지 않는 직장에 다니며 무기력하게 살았다. 전업주부가 된 이후로 나는 다른 사람이 되었다. 하고 싶은 건 바로 실행에 옮기는 열정적인 사람이 되었다. 꾸준히 자기 계발을 하다 보니 어릴 적 꿈을 이뤘다. 책을 내고 작가가 되었다. 내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꿈같은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열심히 살다 보니,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어릴 적에 마음속으로만 그렸던 꿈 중에서 두 가지나 이뤘다. 전업주부가 된 이후로 쉼 없이 계속된 자기 계발 과정 덕분이다.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하다 보니 이루게 된 결과이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제1장 | 자아를 찾은 인생의 터닝 포인트, 전업 주부가 되다
01. 퇴직을 꿈꾸다
02. 육아휴직, 전업주부 예행연습
03. 심심할거고, 천만의 말씀
04. 드디어! 회사를 퇴직하다
05. 전업주부라서 행복해
06. 슬기로운 전업주부 생활
07. 위기의 전업주부
08. 자기 계발이 답이다

제2장 | 육아, 전업주부의 현실이자 자기계발의 대상
01. 모유수유
02. 이유식
03. 책 읽어주기
04.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05. 관심사 노출시켜주기
06. 자연과 가까이
07. 육아, 그 행위 자체가 계발
08. 더 이상 육아는 자기 계발 대상이 아니다

제3장 | 전업주부의 체력 계발
01. 언제부터 내가 저질체력이 된 걸까
02. 출산 후 충격적인 엉덩이
03. 필라테스와의 첫 만남
04. 필라테스, 넌 나와 참 잘 맞는구나
05. 등산, 힐링이 되다
06. 어린이들과 함께 음악 줄넘기
07. 걷고 또 걷고

제4장 | 전업주부의 은밀하고도 건전한 취미 생활, 자격증 수집
01. 나를 위한 무언가를 해보고 싶어
02. 한국사 지도사 1급
03. 마흔을 앞둔 질풍노도의 시기
04. 심리상담을 받다
05. 심리상담사 자격증
06. 자격증 콜렉더
07. 친숙한 언어, 영어. 그리고 테솔 자격증

제5장 | 전업주부, 어릴 적 꿈을 이루다
01. 어느 날 다시 쓰게 된 일기
02. 내 안에 들어온 시인 감성
03. 어릴 적 꿈이었던 작가가 되는 거야
04. 베스트셀러가 되다
05. 글을 쓰고 세상을 마주보다
06. 글, 인생의 동반자
07. 수학, 나와

마치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