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그레이브 의식문

코난 도일 | (도서출판)MKDAYS | 2020년 12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머스 그레이브 의식문》 (The Adventure of the Musgrave Ritual) 사건은 대부분의 홈즈 시리즈와 달리 주요 서술자가 왓슨 박사가 아닌 셜록 홈즈다. 홈즈가 대학 때 알고 지냈던 귀족 후손인 머스그레이브 저택을 방문한 후 발생한 사건을 왓슨에게 이야기해 주는 형식을 취했으며 홈즈가 사건 해결에 관여한 가장 초창기 사례 중 하나다. ? 전통과 명예를 중시하는 지체높은 귀족 가문 후손인 머스그레이브는 어느 날 집사 브런튼이 가문에 전해내려오는 오래된 문서 머스그레이브 의식문(Musgrave Ritual) 를 은밀히 읽고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가족들 사이에서만 읽게 되어 있는 문서에 멋대로 손을 댄 집사에게 실망한 그는 브런튼을 해고한다. 그러나 어찌된 영문인지 그 후 브런튼과 함께 가정부인 레이첼 하웰스도 실종되고 마는데...? 두 고용인의 실종은 17세기의 선조가 쓴 독특한 문답 형식의 머스그레이브 의식문 의 수수께끼를 풀어야만 그 진상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 판단한 홈즈는 특유의 날카로운 감각을 발휘해 사건 해결에 착수한다. 그러나 진상에 한발자국씩 다가갈수록 끔찍한 비극과 마주하게 된다. ?이 작품은 독특한 암호로 쓰인 문서의 수수께끼를 풀어가며 사건의 진상에 도달한다는 점에서 에드가 알런 포우의 황금벌레(The Golden Bug) 아몬틸라도의 술통( The Cask of Amontillado) 과도 곧잘 비교된다. 홈즈 특유의 분석력과 추리력 문제해결능력이 유감없이 발휘된 걸작이다. 아서 코넌 도일의 56개 셜록 홈즈 단편 소설 중 하나로 단편집 《셜록 홈즈의 회상록》에 수록되어 있으며 1893년 스트랜드 잡지에 처음으로 발표되었다.

저자소개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탐정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코난 도일의 본명은 아서 이그나티우스 코난 도일(Arthur Ignatius Conan Doyle)이다. 1859년 5월 22일 영국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그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안과의사로 개업했다. ? 홈즈를 쓰게 된 배경은 병원 운영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워 부업으로 시작한 것이라 한다. 홈즈 소설은 처음에는 번번이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았다고 한다. 그러던 중 당시 출간 준비 중이던 영국 잡지 스트랜드 매거진 의 편집장이 도일의 원고에 매력을 느껴 홈즈 시리즈 단편들을 연재하기로 계약했다고 한다. 홈즈의 모험은 곧 폭발적 인기를 끌었고 상당한 원고료 수입이 들어오게 되며 도일은 본업인 개업의 활동을 중단하고 전업 작가가 되었다. 홈즈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군사소설과 심령소설을 집필하며 왕성한 작가 활동을 했으나 가장 성공한 작품은 누가 뭐래도 홈즈 시리즈다. 도일경은 1930년 7월 7일 영국 크라우버러에서 숨을 거두었지만 21세기에 이른 지금도 홈즈 시리즈는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연극 뮤지컬 등 장르를 불문하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목차소개

1. 홈즈의 독특한 버릇
2. 명문 귀족의 후예
3. 집사의 배신
4. 첫 번째 실종
5. 두 번째 실종
6. 수수께끼의 의식문
7. 머스그레이브 저택
8. 의식문을 풀다
9. 시신의 발견
10. 뜻밖의 보물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